트럼프발 경제위기가 시작됐다 - 위험한 미래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정인호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에서 트럼프 대통령으로 선정되면서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하기때문에 우리는 어떠한 생각과 행동을 갖고 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고 익혀야 한다.

책 " 트러프발 경제위기가 시작됐다 "를 읽으면서 우리의 현실 속 미국의 영향은 어떤 방향으로 되고 있고 우리나라뿐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알 수 있어 좋았다.

더구나 트럼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내용을 다루면서 우리에게 지혜를 선사하기 때문에 나에게 한층더 상승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다. 트럼프가 소속하는 정당과 전략을 책을 통해 나와 있기 때문에그가 추구하는 이상이나 생각을 요즘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나오는 일들을 비교해보면서 책을 읽으니 많은 도움이 되어 좋았다.

또한, 책에서는 시작하는 제목이 진하게 표시되어 있으면서 저자가 우리에게 중요한 정보를 알려줌을 명시하면 될 것이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에서 우리나라 경제의 미래를 이끌면서 우리가 어떠한 생각과 행동을 해야 하는지 깨닫게 해주기 때문에 책의 내용을 천천히 마음 속에 담아두면 읽게 된다.


" 우리는 황금처럼 주어진 이 기회를 통해 벌어진 균열을 메우고 도약의 발판을 다질 수 있다. 브라질이나 멕시코가 아니라 덴마크나 스웨덴으로, 그리고 독일 같은 제조강국으로 갈 수도 있다.p323 "


위의 문장을 읽어보면서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중대한 영향을 미치며 나라의 발전이 성장할 수 있고 성장할 수 없음을 알게 된다.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많은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그저 세계 흐름이라고 생각하면서 멈추어 있는게 아닌, 우리에게 뜻깊은 생각과 지혜를 선사하였기에 나에게 큰 힘이 되고 용기가 된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메이트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