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면 왜 안돼요? - 남들처럼 산다고 성공하는 것도 아닌데
정제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삶의 힘듦때문에 자기가 원하는 일들을 못하고 사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학부 시절에도 내가 원하는 길이 맞는지, 고민하면서 방황한 경우도 많았다.

책 "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면 왜 안돼요? "를 미리 읽어보았으면 내 삶은 360도로 바뀌었지 모른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책을 만나서 읽을 수 있었으며 내 삶을 다시금 계획 세울 수 있도록 생각하고 기회를 선사 받았기 때문에 다행이였다. 

저자 정제희는 다른 사람들이 많이 간 학과가 아닌, 본인이 원했던, 갈망했던 학과로 진학하였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그녀 또한 많은 힘듦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녀가 원했던 목표를 성공할 수 있었고 그 과정을  책을 통해서 만날 수 있었으며 우리 삶 속에 어떠한 생각과 행동을 가져야 하는지 알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


" 한 번쯤 각자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p41"


위의 문장을 읽어보며 우리의 삶에서 기준을 놓쳐버리고 그저 흘러가는대로 살지 않았는가 생각이 든다. 책을 읽고 나서 나는 내 삶에 어떠한 기준이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지 곰곰히 생각해보려고 노력해본다.


" "크게 될 사람한테는 그 그릇의 크기를 보려고 신께서 이것저것 시련을 많이 주신단다. 억울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그 누구보다 사랑받고 있다는 증거니까." p66 "


위의 문장을 몇 번이나 읽었는지 모른다. 

눈물이 흘러 내려와서 내 마음을 적시게 한다.

사회생활로 인해 한동안 힘들었던 나에게 위의 문장은 빛과 소망 처럼 느껴졌다.


저자 정제희의 삶을 책을 통해 잠시나마 들어갈 수 있었다.

그녀의 삶과 목표는 빛나 보여고 희망차 보였다.

나또한, 그녀 처럼 될 수 있음을 생각하며 다시금 희망을 갖고 삶을 살아가려 한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21세기북스를 통해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