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직장에서 디지털 노마드로 일한다 - 사무실 없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있게 일하는 미래형 직장인의 생존 전략!
국수미 지음 / 라온북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인간관계나 업무로 인해 지치고 힘든적이 많았다.

그런데 4차 산업혁명을 겪으며 모바일이나 인터넷 등 현재 다양한 폼을 통해 일을 할 수 있음을 티비나 인터넷을 통해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책 " 나는 직장에서 디지털 노마드로 일한다 " 를 읽으면서 평소에 궁금했던 디지털 노마드와 변화가 된 직장 업무 환경을 알 수 있어 좋았다.


책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인식 뿐 아니라 디지털 노마드로 일하려면 앞장 서서 직장을 그만두는 것보다, 위의 문장처럼 준비를 통해 시행한다면 성공적인 디지털 노마드가 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저자 국수미의 직장 생활이나 그녀가 책을 통해 알려주는 이야기를 읽어보며 우리의 삶에 어떠한 변화가 필요한지, 행동이 필요한지 알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을 통해 우리가 미래를 위해 현실을 파악하고 대비를 한다면, 장미빛 인생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는 디지털 노마드으로 삶을 살아가는 모습도 알려주기 때문에 단숨에 읽어버리게 만들었다.

그만큼 디지털 노마드으로 직장인이 된다면 삶과 여가가 만족스럽게 이루어되짐이 보였기 때문이다.

더구나 책안에서는 직장인 디지털 노마드의 행동 유형관계법을 알려주며 각자 상사나 본인의 유형을 파악하고 대처한다면 직장 생활에서도 여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유형별 직장인 디지털 노마드 되기에 알려주기 때문에 상황에 맞추어 대처를 하거나 미래를 계획한다면 효과적인 직장인 디지털 노마드가 될 것이다.

그저 인터넷이나 티비에서 본 디지털 노마드를 부러워할 필요는 없다.

이젠, 디지털 노마드로 업무를 시행할 차례만 남았을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