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 일하며 삽니다 - 최소한의 일만하며 여유롭게 사는 법
박하루 지음 / 더블유미디어(Wmedia)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읽으면서 나는 왜이리 협소한 생각과 행동을 했는지 후회하며 생각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책 " 하루만 일하며 삽니다 "를 읽을 수 있어 내 자신에게 여유를 갖게 되었고 더이상 사회생활을 하며 조급성을 갖고나 불안해 하거나 할 필요가 없었다.

책 제목을 읽으며 내 자신도 이러한 삶을 적용할 수 있을 까 하는 생각을 했다.

비록 병원에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직장에 다닐 동안에는 꿈을 꿀 수 없지만, 퇴사 후 제 2의 미래를 꿈을 실천할 때에 시도해보려고 한다.

저자 박하루의 생각을 책을 통해 읽어보며 마음이 진정되며 삶의 인식이 변화가 되는게 느껴지고 시도해보려고 정리해보기도 했다.

일주일에 단 하루, 내가 갖고 있는 생각을 몰입하여 책을 만들거나 일을 수행한다면, 더욱더 멋진 결과, 최선의 결과가 될 것이다. 

항상 마음 속 한 구석에는 퇴사라는 두 단어가 남아져 있었다.

그런데 책의 한 곳에서 내 마음을 울리는 문장을 만나게 되었고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그래서 나는 책을 읽고 다음 날 바로 저자 박하루가 알려준 대로 실천해보았다.

마음 속에 되새기며 그녀가 알려준 대로 실천해보니, 한층 내 마음은 평안해졌고 업무가 즐겁고 능률이 향상되는게 보였다. 항상 사회생활 속 인간관계때문에 힘들고 지치고 어렵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그녀가 알려준대로 실천해보니 더이상 지침이 아닌, 여유를 가질 수 있었다.

아직 병원에 얽메여 근무를 하고 있지만, 제 2의 꿈을 꾸는 나에게, 책은 한줄기의 빛이 되었다.

제 2의 꿈을 이루는 그날을 기다리며, 책의 내용을 실천해보려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