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 대담 - 좋아하는 것을 잘 만들면서 살아남는 방법
이용재 지음 / 반비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 미식 대담 "을 읽고 나서 음식에 대해 좀더 생각할 수 있었으며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다. 또한, 식당을 운영하는 분들과도 대담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그들의 힘듦과 고난, 생각 등을 알 수 있어 식당을 운영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다.

다양한 분야의 음식 전문가들이 나와 저자 이용재와 대담을 이루며 각자의 생각을 읽을 수 있게 되어 있다. 단순히 음식을 소개하는게 아닌, 그 속에서 깊숙한 대화와 생각을 나누기 때문에 책을 읽고 나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나를 발견할 수 있다. 

더구나 음식에 대한 푸드 매거진을 창간한 분도 나와 있으며 술, 초콜렛, 빵, 음식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과 대담을 하니 많은 정보를 책 한권으로 흡수할 수 있어 좋았다.

요식업의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음식에 대한 정보가 넘어서 식당의 운영을 전반적으로 어떠한 시각으로 해야할지 곰곰히 생각할 수 있어 좋았다.

평소에 궁금했던 한 요리사도 대담중 한명이여서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그의 요리와 식재료에 대한 생각을 파악할 수 있어 기회가 된다면 서울로 올라가 음식을 맛보고 싶다.

책 안에는 그들의 음식들도 나와 있기 때문에 음식 사진을 보면서 페이지를 넘길 수 없을 정도록 너무 먹고 싶은 적도 있었다. 티비에서 보았던 셰프와 파티시에가 대담인 중 한명으로 나와 있기 때문에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음식에 대한 철학을 읽을 수 있어 이번 기회를 통해 서울에 꼭! 방문하여 음식들을 섭렵하려고 한다.

음식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철학을 읽을 수 있는 미식 대담

그들의 식당에 방문하여 대화를 나누고 싶다. 




"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반비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