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록체인 사용설명서 101가지 이야기
전중훤.온인선 지음 / 제8요일 / 2018년 10월
평점 :


작년부터 비트코인에 대해 인터넷이나 티비에서 많이 나와 있고 정보도 많이 읽을 수 있었다.
그런데 책 " 블록체인 사용설명서 101가지 이야기 "을 읽어보며 나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우리 현실에서 이리 많은 곳에서 블록체인이 사용되고 있음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다.
블록체인 특성상 위조를 할 수 없기에 많은 곳에 사용되고 있음을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책에서는 많은 분야에서 적용되지만, 아직 현실에서 사용되지 못한 곳도 있음을 소개하며 그곳에서 적용된다면 우리 현실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책은 블록체인이 101가지에서 사용됨을 소개하고 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보이는 곳 부터 나와 관련되지 않은 곳까지, 우리나라에서 적용되지 않아도, 다른 나라에서는 적용이 되는 이야기를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 몇 번의 클릭과 키보드 입력으로 그동안 구입이 힘들었던 섬의 일부분을 구입하는 일이 가능할 날이 그리 멀지 않아 보인다. p98"
누워 있으면서 내가 사고 싶은 다른 나라의 섬을 손쉽게 살 수 있다니 책을 통해 벌써부터 설레임이 다가온다.
그리고 현실 세대에서 문제가 된 일들을 블록체인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음을 책을 통해 배우게 되었다.
복잡한 절차나 방식 필요 없이 그저 블록체인만으로도 가능하니 손쉽게 해결할 수 있어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더구나 다른 나라로 여행갈 때에도 필요한 서류도 블록첵인으로 가능하다 하니, 점점 많은 분야에서 인정이 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더욱 편안하게 여행 준비나 삶을 살지 않을 까 생각이 든다.
책을 통해 블록체인이 많은 분야, 나라에서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야에서 블록체인이 사용되어 편안하고 편리하게 되어 삶이 윤택해지길 기원한다. 책을 통해 블록체인을 배우고 익히게 되어 감사하다.
더이상 블록체인이 어렵지 않다.
" 책과 콩나무 카페" 를 통해 제8요일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