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사장, 성공할 수밖에! - 최고의 창업 성공 비법은 여자다
허지영 지음 / 유노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책 " 여자 사장, 성공할 수밖에! " 을 읽으면서 나태한 나의 모습에 반성하며 후회를 했다.

항상 사회생활을 하며 다람쥐 쳇바퀴처럼 다닌다고 이야기만 하며 우물안 개구리 처럼 주저 앉기만 했다. 그러나 다행이였다.

책을 읽음으로써 내 자신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놓고 다시금 목표를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선사받았기 때문이다. 저자 허지영은 그녀의 창업을 통해 겪었던 경험이나 생각 등을 책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더구나 이제는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이나 학생들에게 희망을 선사하기도 한다.

나는 책을 읽기만 했는데 마음이 두근 거리며 흥분하기 시작했다.


" 직장이 나의 미래를 보장해 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애초에 알았다면 나의 삶은 달라졌을 것이다. 직장에만 목을 맬 것이 아니라 창업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나왔어야 했다. p 37 "


책을 읽으면서 내 자신이 항상, 정년 까지 이 직장을 다닐 수 있지 못함을 깨닫게 되었다.

사실 평생직장이 아닌데에 불구하고 나는 만연하게 생각했을지 모른다.

그저 하루, 하루 살아가는게 목표였을지 모른다.

 

" 나에게 주어진 소중한 시간을 내가 원하는 삶으로 채울 수 있는 현실에 만족한다. p62"


항상 부정적이며 감사한 마음을 갖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내가 원하고 바라는 시간으로 삶을 이끌어갈 것이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도 열심히 아끼고 바라는 꿈을 위해 달려가야함을 깨달았다.

 

" 창업을 준비하면서 하고자 하는 일과 관련된 책을 읽으면서 정신력을 키울 수 있는 책들을 꼭 같이 읽어야 한다. p72 "


항상 매일 조금씩이라도 책을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었다.

이 구절을 읽으며 항상, 매일, 꿈에 맞는 책을 찾아 읽는게 중요함을 절실히 느꼈고 노력하려 한다.


책에서는 많은 문장들이 나에게 희망을 주고 용기를 북돆아 주었다.

항상 방황하며 주저 앉는 나에게 이제는 빛과 희망 그리고 길을 선사해주었다.

더이상 멈추지 않을 것이다. 목표를 위해 달릴 것이다.



"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유노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