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황의 시대, 일본 기업에 취업하라 - 스펙, 토익 없이도 취업할 수 있는 전략
정희선 지음 / 라온북 / 2018년 9월
평점 :
취업때문에 몇년 동안 마음 고생했던 나에게, 책 " 불황의 시대, 일본 기업에 취업하라 "를 읽으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단순히 대한민국에서 직장을 잡고 근무를 하려 했던 나의 생각이 참으로 아쉬웠다.
다행히 책을 읽었으니 이젠 더이상 대한민국에서 주저 하지 않고 눈을 돌려 일본으로 향할 것이다.
책에서는 실제로 일본에서 근무를 하며 겪었던 일들이나 환경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일본어를 잘 하지 못하더라도 근무를 하면서 배우거나 시험 준비를 한다면 직장에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일본에서는 근무할 수 있는 취업인들의 수가 적어지기 때문에 취업할 수 있는 확률이 높고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비슷한 생활 환경 덕분에 다른 나라에 비하여 오랫동안 머물 수 있고 자리를 잡을 수 있다고 했다. 예전 학부시절 일본 유학에 대해 고민한 적 있었는데 그때 멈추고 가지 않았던 점이 지금에 와서야 후회가 된다.
우물안 개구리 처럼 있는게 아닌 일본에 진출하여 세계를 바라보고 점진적인 목표와 꿈을 가졌다면 지금의 나가 아닌, 목표가 강한 나로 되어 있을 지 모른다.
더구나 많은 이력서를 작성하면서 힘들었던 나에게 자소서를 쓸때 중요한 키포인트를 알려주어서 손쉽게 작성하게 해주어서 좋았다. 또한, 책 마지막에는 영문 이력서 샘플까지 나와 있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서 좋았다. 더이상 대한민국 취업 시장만을 바라보는게 아닌 우물을 넘어 일본에 진출하여 꿈을 펼치고 이루고 항상 행복한 나자신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책을 읽을 수 있어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
더이상 나는 우물안 개구리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