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강한 사람 - 내 인생을 통째로 바꾸는 고독의 힘
고도 토키오 지음, 전경아 옮김 / 유노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오늘같이 힘든 사회생활을 하고 오면 나는 지쳐버리게 된다.

그러나 책의 제목 " 혼자서도 강한 사람 "을 읽어보며 나 자신이 어떤 방향으로 해야 함을 깨닫게 된다.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책 내용이 어렵지 않고 술술 읽어지기 때문에 단숨에 읽어버리게 된다.

또한, 옆에서 누군가 나에게 알려주는 듯한 이야기로 구성 되어 있어 힘들고 지친 내 마음이 싹 사라지고 편안해지고 안정화를 시켜주었다.


" 싫은 사람은 싫어하면 됩니다. 싫어하는 감정을 부정하지 마세요. 자신을 솔직하게 받아들이면 왜인지 속박에서 해방된 기분이 듭니다. p29 "


이 문장을 읽으며 우리가 어떤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해야하는지 깨닫게 되었고 힘들었던 인간관계에서 빛이 보이는 듯 했다. 책에서 알려주는 방식으로 생각을 하며 타인을 이해하게 되니 나에게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놓치고 있었던 한 점을 책 안에서 발견하였으며 그것을 유지하는데 책임이 필요함을 알게 되었다. 마치, 저자 고도 토키오에게 내 사회생활 속 인간관계를 알려줘서 나에게 책을 통해 길을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 각자의 시간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주어진 시간은 철저히 자신의 수준을 높이는 데 쓰기를 바랍니다. p98" 


항상 사회생활을 하고 와서 좋지 않은 일들이 있으면 하루 종일 힘들어하고 얽메이며 있었는데 책을 통해 내 행동이 잘못됨을 깨닫게 되었다. 어떤 방향으로 내 인생을 설계를 하고 나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고민해보고 결정해보려 한다.  또한, 책을 통해 배운 내용을 인간관계나 사회생활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지인들에게도 알려주며 함께 "혼자서도 강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지지해주고 도움을 주고 싶다.

책의 제목 " 혼자서도 강한 사람 " 처럼 내 삶을 결정하고 책임을 질 수 있는 어른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끊임 없이 노력하며 매진하려 한다.


" 책과 콩나무 카페 " 를 통해 유노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