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0분 만에 아는 비트코인
다카하시 료테쓰 지음, 이해란 옮김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작년부터 인터넷이나 티비에서 비트코인에 대해 기사나 방송을 접한 경우가 많았다.
요즘은 비트코인에 대한 기사나 정보가 적어짐을 느끼지만 여전히 우리 곁에서 찾을 수 있는 비트코인이다. 우리나라에서 비트코인을 관리하는 한 사이트를 방문해본 적이 있다.
그런데 비트코인에 대해 잘 몰랐던 나였기에 잠시 구경만 하고 그냥 나올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책 " 60분만에 아는 비트코인 "을 읽으면서 비트코인 역사부터 의미, 방법, 채굴, 보유방법, 알트코인, 국가별 대하는 이야기등 다양한 정보가 들어 있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을 읽고나서 비트코인을 시작한다면 좀더 우리에게 유리하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지식이 쌓아서 도전한다면 비트코인을 좀더 유리하게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비트코인외에도 많은 가상화페가 있음을 소개해주니 우리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개발중임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비트코인의 단어 하나, 하나 어려워서 이해를 잘못했던 나에게 손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러하기에 나처럼 초보자나 입문자에게 책 " 60분만에 아는 비트코인 "을 읽는다면 더이상 초보가 아닌 전문가가 될 것이다. 또한, 책 제목처럼 한시간만에 비트코인에 대해 손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비트코인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깨달을 수 있었다.
더이상 나는 비트코인의 초보자가 아니다.
비트코인에 대해 지식을 쌓았으니 이제 도전할 차례이다.
"책과 콩나무 카페" 를 통해 국일증권경제연구소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