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 마이 미어캣 - 대만 싱글맘, 미어캣을 만나 인생을 다시 배우다
원팡링 지음, 허유영 옮김 / 유노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의 삶은 마냥 평탄하게 흘러가지 않는다. 누구나 힘들고 지치며 역경속에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책 " 디어 마이 미어캣 "은 나에게 관계에서 주는 따뜻함과 진정한 삶의 모습이 무엇인지 보여 주었다. 책 속에서 만난 미어캣의 가족, 삶 이야기를 읽어보며 저자가 왜 빠져들수 밖에 없는지 알게 된다. 그녀의 삶이 고달프고 힘들었지만 미어캣 가족 의 모습을 관찰하며 그녀는 성장하고 성숙해진다.
그 뿐만 아니라 내 자신의 성장과 성숙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책에서 그녀의 아픈 가족사와 삶 이야기와 함께 미어캣 가족 속에서 찾은 삶의 진리가 전개되어진다.
끊임없이 사랑을 주는 미어캣을 보며 어떠한 모습이 우리의 삶에 필요한지 깨닫게 된다.
그들은 그리 계속 가족 내에서 끊임 없이 사랑을 주며 희생하는지.. 
책을 읽는 내내 점 더 삭막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가족이란 무엇이며, 어떤 식으로 가족을 대하며 살아가야하는지 깨닫게 되고 배울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나에겐 미어캣 가족을 바라보면서 마음이 편안해지며 삶의 원동력까지 선사하였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우리의 삶 속에서 힘든 삶을 살거나 가족 관계에 고통을 받는 분들이 있다면 책 "디어 마이 미어캣"을 읽어보며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야함을 느꼈으면 좋겠다.
그들의 무한한 사랑이 우리의 인간에게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이다.
나는 책 " 디어 마이 미어캣 " 을을 단숨에 읽어버렸다.
그만큼 나에게 힘이 나게 하고 삶의 원동력을 선사하였기 때문이다.
다시금 힘이 들때면 책을 들면 읽어보려 한다.
고맙고 고맙다.

" 인디캣님" 을 통해 유노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