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항암치료 부작용 완치법 - 항암치료가 또 하나의 고통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지음 / 느낌이있는책 / 2018년 7월
평점 :
세사람 중 한명이 암이라는 요즘, 암환자를 우리 주위에서 손쉽게 볼 수 있다.
병원에서 근무하는 나로썬, 암환자들의 아픔과 고통을 눈으로 보았고 마음과 마음을 통해 아픔을 같이 느꼈다. 그만큼 암 치료는 힘들고 고통스러운 과정이다.
그런데 나는 책 " 항암치료 부작용 완치법 "을 통해 항암제를 개발하게 된 동기, 항암제 종류, 증상, 치료 방법 등을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고 학부시절에 배우지 못했던 내용들을 책 한권으로 알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더구나 일반인들도 읽기 편안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암에 관심 있는 분들이나, 항암치료에 대한 궁금한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다양한 종류의 항암제가 출시 되어 있으며 단순히 정맥주사로 맞는 다고 생각했던 점이 책을 통해 다양한 방법인 경구나 복강 등 다양한 형태로 한다는 것도 배우게 되었다.
또한, 한방 항암 경구제를 통해 암을 효과적으로 억제, 항암 부작용까지 줄여줄 수 있다 하니 책을 통해 한층 암에 대한 지식이 업그레이드된 점에 너무 감사하다. 그리고 훈증요법, 쑥뜸, 고주파 온열 암 치료, 고농도 비타민 요법 등 다양한 치료법과 병행한다면 고통스러운 항암치료 시기를 희망차게 버티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책에는 이외에 다양한 방법의 치료 법이 더 나와 있다.)
더구나 항암치료 부작용을 예방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책에 나와 있으니 그에 맞추어 따라서 시행한다면 부작용을 예방하며 안전하게 항암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책을 읽기에 끝이 아닌 중요한 구절과 방법을 따로 종이에 적어두었으며 그에 따라 주위의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나누어 주며 함께 극복해 간다면 더나은 대한민국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느낌이있는책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