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조차 나를 사랑하지 못하고
변종모 지음 / 자음과모음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사회생활에 얽메여 떠나지 못하는 나로썬
책 " 나조차 나를 사랑하지 못하고(여행, 여행에세이) "를 읽음으로써 잠시나마 무더운 요즘을 이겨낼 수 있었다.
항상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만 힘들기에..
책속에 보이는 여행지 사진을 마음과 눈에 담는다.
어떤 생각으로, 마음으로 작가 변종모는 사진을 담고 글을 썼을까?
그는 여행을 통해 가족과 함께 못하지만 항상 함께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그리고 책 안에서 그의 가족이야기를 읽어보며 내 자신을 뒤돌아 보았다.
책에는 사진첩이 들어 있어 그의 그간 찍은 사진을 볼 수 있어 책을 다 읽고 여러 번 보게 된다.
책을 읽어가며 그의 머리, 가슴이 되어간다. 세계 여러 곳곳을 여행하며 그곳의 분위기, 생각이 들어나있는 여행에세이를 읽어보며 우리의 삶 속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언젠가 떠나고 싶었던 하와이 코나에서 커피향을 느끼고 프랑스 부르고뉴에서 와인을 탐미하는 그의 모습을 바라보며 나또한 커피와 와인을 마신다.
그리고 책을 통해 일상 속 무료함을 이겨낼 수 있어 좋았다. 사람은 여행을 통해 성장하는 계기가 된다 했다. 책을 통해 넓게 마음을 갖고 새로운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노력하고 또 노력해야겠다.
비록 여행을 가지 못하더라도 책을 통해 작가의 마음과 눈으로 다른 나라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더구나 이미 유명한 장소 뿐 아니라 처음 본 여행지의 모습에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하는 상상도 했다.
책을 통해 나조차 나를 사랑하지 못하고 사는것에 참으로 내마음이 아파왔다.
이제 나는 나를 사랑하고 사랑해주어야겠다.
"리뷰어스 클럽 카페" 를 통해 자음과 모음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