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팀장생활의 기술 - 자신도 모르게 꼰대가 되어버린 당신을 위한 신 직장생활술
함규정 지음 / 글담출판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시간이 흐르면 가치관과 성향도 변화하길 마련이다. 
그러나 이러한 시대 흐름 속 예전의 가치를 준수하는게 옳은 것인지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책 "슬기로운 팀장생활의 기술" 을 읽어보며 우리의 사회생활에서 팀장으로써, 팀 일원들을 어떤 방식으로 이끌어야함을 배우고 깨닫게 된다.
책 안에는 다양한 테스트와 이야기, 조언 등 많은 정보가 나와 있기 때문에 다시금 내 생활을 뒤돌아보며 비교해서 고친다면 좋은 결과를 맺을 것이다. 또한, 책 안에는 작가 함규정의 이야기도 나와 있어 더욱 마음에 와닿으면서 실제로도 사회생활에서 적용하며 노력하였다.
 
" 마음이 상하는 것도 사소한 일 때문이고, 상한 마음을 치유하는 것도 사소한 일들이니, 사소한 것부터 현명하게 다루는 훈련을 하면 될 일이다. p73 "

이 구절을 여러 번 마음속으로 암기하며 노력하려고 한다.
말 한마디로 인해 마음이 무너지고 힘들어지는게 사실이다. 우리는 말 한마디 내뱉을 때 다시금 생각해보고 말한다면 한결 편안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이야기가 나온 후 우리가 실제로 하는 것들을 생각할 수 있는 테스트가 나와 있기 때문에 단순히 책만 읽는게 아닌, 실제로 우리, 내 모습을 파악하며 빠르게 결론을 낼 수 있고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글이 시작할 때마다 제목 아래 다양한 사람들의 명언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그 챕터를 미리 이해할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의 조언도 읽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책은 단순히 "팀장"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사회생활 속 팀장이 아니여도 중간 관리자도 있고 말단도 있다.
그런데 팀장이 되기 전, 직장 내에서 위로 가기 전 미리 책을 읽어본다며 사회생활이 더욱 편안하지 않을까! 
미리 사회생활 속 인간관계를 조정해 둔다면, 장미빛 직장 생활이 될 것이다.
슬기로운 팀장생활을 위해 화이팅!


" 책과 콩나무 카페" 를 통해 글담출판에서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