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만 했을 뿐인데, 마음이 편안해졌다 - 일, 가정, 관계가 술술 풀린다 감정을 움직이는 정리의 법칙
다네이치 쇼가쿠 지음, 유민 옮김 / 북클라우드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이 힘들고 지친 나로썬, 책"정리만 했을 뿐인데, 마음이 편안해졌다(자기계발, 성공/처세)" 를 읽게 되었다. 책을 통해 나의 힘든 마음이 싹 정리되며 한결 가벼워졌다.

항상 의식적으로 해결하려는 내 모습이 잘못됨을 책을 통해 새롭게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렇다. 책 제목처럼 나는 환경을 정리하자 일, 가정, 관계가 슬슬 풀어가며 내 삶이 편안해졌다.

책은 5개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누군가 나에게 머릿속으로 쉽게 조언해주며 편안하게 읽을 수 있어 단숨에 책을 읽어버렸다. 책에는 글과 그림이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머릿속으로 쏙 들어온다.

평소에도 마음 속에서 고민했던 일들이 책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


"운이라는 것은 곧 인연에서 옵니다. 소중한 물건과의 시작과 끝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다른 관계나 인생을 대하는 자세도 마찬가지이고, 그런 자세로 인생을 살아가니 당연한 운도 좋아집니다.p48~49"


책을 통해 나는 집에 오랫동안 갖고 있던 서류나 책 그리고 피아노를 버릴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집안 그림을 거는 것도 책을 통해 어떤 그림을 올려두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더구나 나는 공간을 장기, 신체 부위를 나누어서 이야기 하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한 설명과 이야기가 되어 머릿속으로 쏙 외워두고 실천하려고 했다.

특히 몇개는 바로 실천했더니 마음이 편안해지고 좋았으며 여러 번 암기하며 따로 글을 적어두며 매일 실천하려고 한다.

마지막에 어떠한 상황에도 평상심을 잃지 않는 10가지 습관편을 읽으며 내 삶에 어떤 생각, 행동을 가져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나는 책" 정리만 했을 뿐인데, 마음이 편안해졌다 " 만을 읽고도 마음이 편안해졌고 행복해졌다.

이제 내 삶의 환경을 정리하며 행복한 삶을 살려고 노력할 것이다.



"리뷰어스 클럽 카페" 를 통해 북클라우드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