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쉴 때마다 네가 '필요해' - 전설의 호흡기내과 진성림 원장의 첫 에세이 숨 쉴 때마다 네가 필요해
진성림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 '숨' 쉴 때마다 네가 ‘필요해’ " (건강정보, 질병치료)

제목을 보자마자 내가 꼭! 읽어야 하는 책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병원에서 근무하는 입장이기에 더욱 그랬을지 모른다.

책 한장, 한장 넘기면서 

나는 학부 시절에 배웠던 지식을 상기하며

현장, 병원에서 근무하면서 얻었던 경험을 되새기며

나에게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몸과 머리로 흡수하려고 노력했다.


사실, 진성림 의사는

개인병원 의사이기에, 단순히 처치만 하는 의사가 아니다.

그래서 인지 다양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의사로써, 개인사업가로써, 주인으로써, 그리고 사람으로써

진성림 의사를 다시금 상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숨을 쉰다는 것은 사실 중요하다.

그러나 매일매일 반복되는 삶속에서 

숨쉬는 것을 중요시 여기지 않고 사는게 대부분이다.

책 " '숨' 쉴 때마다 네가 ‘필요해’ "을 읽으며

우리의 삶속에 숨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절실히 느낄 수 있어 좋았다.

더구나, 병원도 여러 분야가 나누어져있기 때문에

호흡기내과에 대해 잘 몰랐던 것은 사실이였다.

책으로나마 호흡기내과를 자세히 알 수 있어 너무 좋았다.

기회가 된다면 나 또한, 진성림 의사처럼 진실하면서, 환자를 진정으로 대하며

내 부모, 가족처럼 대하는 의료진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

또한, 책 " 숨’ 쉴 때마다 네가 ‘필요해’ "을 읽으면서

환자 증상이나 사진(CT 등)등 임상적으로 경험해보지 못하면 알 수 없는 의학적인 이야기가

많이 나와 있어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숨"

이제는 우리 곁에서 중요하며, 간절한 삶 속에서 사는 환자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하기에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너무 좋다.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지식과감성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