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 번 들으면 두 번 말하라 - 영리한 인생을 사는 50가지 기술
와카오 히로유키 지음, 김현영 옮김 / 마음서재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책 "여덟 번 들으면 두 번 말하라 "은

처음부터 내 마음을 알고서

나에게 결론을 선사해주는 것 같았다.
그렇다.
작가 와카오 히로유키처럼
나는 최후를 경험하지 못했다.
단순히 힘든 삶이라고 도망치려고 했을뿐이였다.

책 "여덟 번 들으면 두 번 말하라" 에서는
영리한 인생을 사는
50가지의 기술이 나와있다.

한가지, 한가지 기술을
읽으며 내 마음은 정화되고
가슴속에 기술을 입력하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어렸을때부터
내 마음을 괴롭혔던 한 문제의 해결책을
책 속에서 찾을 수 있었다.
그건 "나"
이제 책을 통해 배웠으니 성장의 기회 밖에 남지 않았다.

책 중간에서
내 삶 속, 내 모습이 그대로 보여지고 글로 표현되는게 많았다.
그래서 아니 부끄러웠다.
이제야 내 삶을 새롭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내 모습을 꿈꾸려고 생각을 바꾸었다.
책에 나온 기술을
내 삶에 적용하기위해 수첩에 적어두었다.
단순히 책을 읽고 끝내는게 아닌,
진심으로 내 삶에 적용해야함을 책을 읽는 내내 들었다.

그리고 누구에게서도 들을 수 없었던
값진 경험담도 책에서 읽을 수 있었고
내 삶에 적용한다면
이제 두렵지 않고 전진만이 남을 것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 "여덟 번 들으면 두 번 말하라 "를 읽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내 삶이 힘들다고 지친다고
나를 억압하고 괴롭게 했다.
그러나 책에서 내 삶의 열쇠를 발견했고

기회의 장을 열수 있게 되었다.

나는 이제 더 이상 힘들지 않을 것이다.




"문화충전200% 카페"를 통해 마음서재에서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