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하지 않게 사는 법 - 인생을 편안하게 즐기며 사는 육조단경의 지혜
페이융 지음, 허유영 옮김 / 유노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삶이 힘들다고 하면서,

내가 하는 업무가 완벽하지 못한다고 하면서 매일 매일 불안했었다.
책 " 불안하지 않게 사는 법" 서문을 읽으면서 

나는 무엇인가

가슴속에서 안정, 차분함이 느껴지고 힘이 쏫아 올라왔다.

나또한 내 삶을 사랑하며 즐기면서 살자라는 생각을
책을 읽는 내내 생각이 들었다.
또한, 어떠한 삶이라도 그 속에서 충실히 하며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려는 가치, 생각도 중요함을 느꼈다.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의견을 함부로 내뱉기는 어렵다.
그래서 마음이 아프고 힘든적이 많았다.

그런데 책 "불안하지 않게 사는 법"에서
내 삶 속 힘듦이 이미 알고 나에게 빛과 희망을 보여주는것 같았다.
어찌 해야할지 나는 책을 통해 깨달음을 얻었고 길을 발견했다. 


또한, 책을 읽다보며 글 마지막에 다시금 

내용을 정리하는게 있다.

이 글귀를 계속 읽어가며 마음속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되새기는 것도 좋을 것같다.



행복한 사람은 풍경 바라보듯 인생을 대하고

우울한 사람은 마라톤 경주하듯 인생을 산다.

사는게 힘들고 피곤하다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듯 세상을 바라보라. p83

 

책을 읽는 내내 눈물이 흘러 나왔다.

어찌 내 현실, 환경 그리고 마음을 알아채리는지..


책 "불안하지 않게 사는 법"곳곳에서 

내가 사회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이야기와 

어떤 식으로 나아가야하는지 나와 있다.

그러하기에 단순히 한번 읽고 덮는게 아닌,
다시금 읽어보며
가슴속 메모장에 남겨두어야할 것이다.
책 제일 뒤에는
우리말 육조단경 전문이 있다.

전문도 차근차근 읽어가보니 혜능의 생각이 

마음 속에 떠오르면 차분해지는 게 느껴졌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유노북스에서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