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쾌한 해설과 그림이 있는 천로역정
존 버니언 지음, 릴랜드 라이큰 글, 오현미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24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남기는 리뷰입니다.
⠀
⠀
월드베스트셀러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힌 책이라고 알려진 존 버니언의 천로역정. 17세기에 쓰여진 책이 300년이 넘도록 사랑받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터!!! 제가 한 번 읽어보았습니다.😎
⠀
⠀
천로역정을 읽었다 생각했는데 이번이 초독이었다는 것에 충격을 먹은 나! 😨 그간 애니메이션으로 봐서 그런지 몇독을 한 것만 같은 친숙함을 느꼈는데..😞
⠀
⠀
1660년 찰스 2세의 강력한 종교탄압 하에 허락 없이 설교했다는 이유로 12년을 감옥에서 보내는 중에 쓰여진 천로역정. 이 책의 시작은 이렇다.
⠀
❝세상 광야를 두루 다니던 중, 우연히 동굴이 있는 어떤 곳에 이르른 나는, 그곳에 몸을 눕히고 잠이 들었다. 그리고 잠을 자던 중 꿈을 꾸었다.❞
그렇다 이 책은 한 남자가 동굴 속에서 잠을 자던 중 꾼 꿈에 대한 이야기다.
⠀
⠀
크리스천이라 불리는 한 남자가 누더기 옷을 입고 있다. 한 손에는 책 한 권, 등에는 커다란 짐. 그를 짓누르는 무거운 짐, 책에서 읽은 멸망의 메시지. 그는 비탄에 잠겨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을 수 있을까?❞ 고민하며 길을 나선다. ‘멸망의 도시’를 출발하여 ’천국의 문‘에 이르는 순례의 길을.
⠀
⠀
길을 떠나자마자 만나는 전도자는 그에게 빛을 따라 쭉 가라고 권면한다. 그 길을 같이 가자고 하는 옹고집과 팔랑귀. 크리스천은 순례길에서 선의, 단순이, 늘보,수다쟁이 등 다양한 이들을 만나게 되고, 낙심의 늪, 굴욕의 골짜기, 허영 시장 등 다양한 시험을 통과하게 된다. 이것은 신앙 생활하는 여정 가운데 맞딱트리게 되는 여러가지 문제를 비유적으로 풀어낸다. 그런데 여기서 잠깐!!!
⠀
⠀
과연 삶에서 마주하는 많은 문제는 신앙생활을 하는 이들만이 겪는 것일까? 크리스천의 순례의 길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겪는 유혹, 두려움, 고독, 구원의 문제를 상징적으로 풀어낸 것이기도 하다. 각각의 인물과 장소는 인간 내면의 갈등과 사회의 부조리를 비판적으로 비추고 있으며, 읽는 이로 하여금 ’나는 어떤 길을 걷고 있는가?’를 되묻게 한다.
⠀
⠀
특히나 도서출판CUP는 현대어 번역, 풍부한 주석, 캐리 마스의 해설과 릴랜드 라이큰의 천로역정 가이드까지 실려있어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신앙 서적뿐 아니라 고전으로서의 가치도 갖고 있는 이 책은 문학적 깊이와 감동까지 안겨주기에 충분하다.
⠀
⠀
신앙을 갖고 있는 이들, 성경을 읽어보고 싶지만 어려울 것 같아 선뜻 읽지 못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아이들과 읽기에도 좋다. 명쾌한 해설과 그림으로 이해도를 높였으니 망설이고 있다면 CUP판으로 읽어보길 추천한다!!
⠀
⠀
⠀
⠀
#천로역정 #존버니언 #CUP출판사 #신앙고전
#영적순례 #현대어번역 #크리스천의여정
#기독교문학 #고전 #베스트셀러 #우화
#The_Pilgrims_Progress #릴랜드라이큰
#캐리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