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필사는 도끼다 - 얼어붙은 감수성을 깨는 지성의 문장들
김지수 지음 / 다산북스 / 2025년 1월
평점 :
#필사는도끼다필사단 자격으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직접 작성한 리뷰입니다.
✍🏻필사하시나요?
필사는 몸에 글씨를 새겨넣는 일 같아요. 눈, 귀, 손 그리고 호흡까지 완전히 집중해야만 가능해서요. 단순하게 쓰기만 하는 게 아니라 살고자 하는 다짐 같기도 해요. ‘감동을 주는 문장처럼 살고 싶다’는 마음, 그걸 잊지 않기 위해 씁니다.
최고의 인터뷰어, 글 잘쓰기로 소문난 김지수 작가. 김지수의 인터스텔라는 유명하죠. 그녀가 10년 간 만나온 이들, 그들이 들려주었던 이야기 속 핵심 문장을 이 책에 담았대요. 김형석, 이어령, 김훈, 김기석, 밀라논나, 파스칼 브뤼크네르 등 국내외 지성 100인의 “명언”이 한 권에 담겨 있어요! 후루룩 읽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그러기엔 너무 아까운 문장, 삶을 흔드는 문장이 많아요. 그들이 들려주는 골수를 쪼개는 도끼 같은 문장은 마음에 큰 파동을 일으킵니다.
망막에 이상이 생겨 시력의 90%를 잃어버렸어도 여전히 삶이 재밌다는 송승환 배우이자 공연기획자. ❝낚싯대를 여러 개 드리우라, 욕심내지 마라, 재밌는 걸 계속하라❞는 문장이 마음에 들어와요. 저도 재밌는 것을 하며 욕심내지 않고 살아가려 하거든요.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의 밀라논나. 힘들고 어려워도 얼마든지 찬란하게 살아갈 수 있다 말하는 그녀의 말이 참 좋아요. 사는 건 다 비슷비슷하잖아요. 산 넘어 산! 골짜기 넘어 더 깊은 골짜기. 평탄하고 싶어도 평탄하지 않은 삶. 그럼에도 인생은 귀하다고 말하는 문장이 제 마음에 따스한 빛으로 스며들어오네요.
❝필사는 도끼다❞ 책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이렇게까지 멋스러울 일입니다?! 😆 #있어빌리티 제대로 느끼고요 :)
필사를 하는 동안 나를 돌아보게 하고 어떻게 살아갈까 고민하게 하는 “성장형 필사책”이에요. 단순히 쓰기만 하는 책이 아닌 점!!도 너무 좋더라고요.
[김지수 기자 에세이] - [필사문] - [나의 글쓰기]로 구성되어 있어서 사고의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어요.
필사하다 인터뷰 전문이 궁금하시면 우측상단의 QR코드를 찍어보세요.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문장들 휘발되게 그냥 두지 마시고 한 문장이라도 꼭 써보세요! 그런 문장들이 차곡차곡 쌓여 내 삶의 방향이 될지도 몰라요!! 저처럼 필사 초보인분들의 “첫” 필사책으로 안성맞춤👍🏻입니다!
#필사 #필사노트 #필사책추천 #필사추천 #명언필사 #인생글귀 #김지수의인터스텔라 #어른의문장 #이어령의마지막수업 #인터뷰 #글쓰기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