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와 순임의 대모험 - 하 키키와 순임의 대모험
김일동 지음 / 프로방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팝 아티스트이자 소설가인 김일동 작가가 그려낸 성인을 위한 동화 에세이, 키키와 순임의 대모험.
모험이란 단어는 왠지 어린 아이들이나 청소년을 위한 책에 더 어울리지 않나 싶었던 작고도 작은 나의 마음. 이 책을 보는 순간 뭔가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일단 일러스트가 상당히 귀엽지 않습니까 여러분!
악어인 키키와 악어새 (병아리 아님 주의) 순임이 함께 떠나는 모험 이야기!!


a very, very deep jungle….

깊은 밀림 속 강가에 사는 악어 키키는 어느 날 꿈에서 보물선을 발견한다. 그 보물선은 흰 고래의 뱃속에 있는 것이었고, 황금 칼로 고래의 배를 찔러 탈출을 시도하려는 순간 꿈에서 깨고 만다. 어라? 그런데 이게 꿈인 듯 현실인 듯 너무나 생생하다. 꿈을 꾸고 난 키키는 묘한 이끌림을 느끼고 보물선을 찾아 떠나기로 결심한다. 그 여행을 함께 해 줄 악어새 순임. 그 둘의 여행은 그렇게 시작된다..


“그런데 내가 이 모든 이유를 말해 주어도 순임 씨는 아마도 안 믿거나 나를 비웃을 거예요. 실망할 수도 있어요. 그래도 이야기 해 줄까요…?”

“그럴 리가요.. 왜냐하면 키키가 이렇게 오랫동안 낚시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무언가 분명한 확신이 있기 때문일 거예요. 사실 나는 오랫동안 키키를 계속 관차라고 있었어요. 무언가 설명할 순 없지만 키키에게서는 행운이 느껴져요!” p.32~33


보물선을 찾아 떠나는 여행에서 그들은 코끼리 코코, 튤립 튜튜, 반달곰 바바, 다람쥐 치치, 그들의 모험을 방해하는 원숭이 몽몽이, 스컹크 뿡뿡이, 몽몽이에게 돈을 빌려주는 사채업자? 두더지 두두, 쌍둥이 올빼미 부부와 부부, 네 마리의 고양이…


보물선을 찾아 떠나는 모험에서는 다양한 동물들도 만나고, 어려움도 겪게 되고, 도움을 받기도 한다 . 이것은 비단 모험 뿐 아니라 우리가 꿈을 좇아가는 과정 가운데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담아냈다.
꿈을 향한 이끌림은 있지만 생각에만 그치지 않고 일단 움직여보려는 키키와 그런 키키를 신뢰하고 함께 가 주는 순임. 키키와 순임을 보며 내게는 이렇게 나를 무조건적으로 신뢰해주는 친구가 있나, 흔들리지 않고 확신하는 꿈이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들의 모험은 어떻게 끝이 날까?


정말 보물선을 찾아 부자가 됐을까?
아니면 모험을 방해하려는 몽몽이와 뿡뿡이의 뜻대로 모험은 실패로 돌아갔을까?


귀여운 일러스트와 동화 같은 이야기를 통해 각자 안에 꿈틀거리고 있는 꿈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어른 뿐 아니라 아이들과도 함께 볼 수 있는 책. 아이들과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눠봐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