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티커 탐정 천재민
김원아 지음, 김민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9월
평점 :

*다산어린이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진짜 3학년 2반의 7번인 아이가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를 학급 도서로 너무나 잘 읽었어서 이번 김원아 작가님의 신작이 너무나 궁금했어요! 이제 막 추리동화에도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라 천재민의 2학년1반에서는 어떤일이 벌어질까 궁금했어요!
마침내 아이 이름과도 비슷한 주인공의 이름이라 더욱 더 특별하게 느껴진 스티커 탐정 천재민!
현직교사님이라 그런지 정말 학급에서 있을것같은 현실감 100% 이야기들로
읽는 내내 아이와 다른에피소드를 생각해보고 다음이야기는 이걸로 하면 좋겠다며 재미있게 이야기를 만들어나가기도 했어요.
어른인 저도 함께 읽으면서 초등학교 다니던 시절의 재미난 에피소드도 떠올라 아이에게 이야기도 해주고
좋은시간을 가질 수 있는 책이었네요.
교실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들이 생각보다 아주 재미있는 일이 많더라구요 ^^
시크하고 관찰력이 남다른 재민이의 모습까지도 동화를 보는 내내 재미로 다가왔어요.
각각 개성이 넘치는 등장인물들도 각 반에 있을것같은 친구들이라 공감되었어요!
귀여운 캐릭터 교실그림들이 현실을 너무 잘 반영한것같아 더욱더 실감나게 읽었구요, 나라면 저 상황에서 어땠을까!
점점 범인을 찾아 상상하는 내내 몰입하며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특히 사건의 재구성은 책을 읽으면서도 티비를 보고있는것같이 생생히 느껴지는 특별한 부분이어서 좋았답니다.
시크한 매력과 상반되는 요술봉스티커 또한 너무 재미있는 설정같았어요.
우리 아이도 축구를 좋아하는 남자아이지만 여전히 티니핑스티커를 보면 하나씩 꼭 사달라고 하거든요!
재미있는 그림들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분명 모든 아이들이 좋아할 책이라는 확신이 드는 책이었습니다!
역시 '베스트셀러 작가님이구나' 라는 생각이들면서 2권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침책읽기로 가볍게 읽기도 좋고, 글밥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저학년 부터 모두가 재미있게 읽을수있을것같네요.
2권이 얼른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