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은 누구나 쓸 수 있다.하지만 사랑하거나, 뒤돌아보거나,애타게 만드는 메시지는 아무나 쓸 수 없다.- 오하림 29CM 헤드 카피라이터 -- 반드시 기억하라.당신이 파는 상품의 카피를 당신보다 더욱 잘 쓸 수 있는 사람은없다!이 말이 맞지요.스토리 설계자를 읽으며 다신 한 번 느꼈어요.난 쓸데없는 짓을 하고 있었나?내가 좋아하면 그만이지..속상한 마음을 이렇게 달랬는데..방법을 모르고 하니 반응도 없고 결과도 없었다.귓등으로 듣더니 발등을 찍혔다.이 책을 읽으며 내 마음을 강타한 한 줄.- 사람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말하지 말라.사람들이 원하는 것들을 이야기하라.-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가만히 나 자신을 돌이켜봤어요.내가 원하는 걸 사고 내가 원하는 걸 봤어요.내가 나만 좋아하는 것만 말했었나?이 생각이 들었어요.- 사랑받거나 미움받거나어중간해서는 돈을 벌 수 없다.- 메시지, 의견, 신념이 일관되어야 한다.두둥, 며칠을 고민했어요.아흑…ㅠㅠ 나는 뭐지? 뭘까?나의 프레드는?나의 메시지는?답이 쉽게 나오지 않아다시 책으로 돌아왔어요.한번 읽고 끝낼 책이 아닙니다!스토리 설계자..브랜딩,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뿐 아니라SNS를 하시는 분들께도 적극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