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마리 토끼 잡는 역사 탐험 1 - 서울 세 마리 토끼 잡는 역사 탐험 1
㈜아이엔지스토리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첫 역사 탐험 교재는 이겁니다!



여기가 서울이야~!

우리나라의 수도야~!



세토역은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죠!

저는 이제 알았습니다.

눈에 하트 뿅뿅!



지역별로 나눠서 주요 유물, 유적지를 알려줍니다.

서울 지도를 보니 전시관, 박물관, 궁궐이 있습니다.

어떤 내용이 담길지 기대를 가지고 넘기니

만화가 나옵니다. (와~ 아이들은 좋아합니다.)

왜 서울이 수도가 되었는지, 서울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해 주며

흥미를 끌어냅니다.

역사탐험하러 떠나고 싶게끔 말이죠.



총 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14일 만에 완성할 수 있게끔 하루하루 양을 정해놨습니다.

더하고 싶어도 참아줘~!



학습에 들어가기 전

옛날에는 어떤 재료로 집을 만들었을까요?

마을 근처에 강이 있으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던져주며 배울 내용을 짐작해 봅니다.



4학년 1학기에 이 내용이 나오는구나!

학습에 들어가기 전 연계된 초등 교과를 알려주니

엄마 입장에서 마음이 편해집니다.

(나중에 도움이 되겠군! )



요점만 담은 짧은 글로 지루하지 않습니다.

이야기를 다 읽으면 이해했는지 문제가 살짝 나옵니다.

한문제에서 두문제가 나오고 아이들은 거뜬히 풀어냅니다.



다음 공부는 체험!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박물관이나 유적지를 알려줍니다.

왜 표지 상단에 작은 글씨로

책으로 만나고 엄마와 함께 떠나는

초등 역사 여행인지 알겠어요.



첫째 3학년 1학기 때 사회 수행평가로

내가 사는 지역의 유적지와 특산품을 조사해 갔었어요.

조사해 온 자료를 붙이고 글로 적어서 지역 지도를 만들더라고요.

이 교재에 나오는 지역 지도처럼 말이죠.



2학년 때까지 생각 없이 놀다가 공부 모드로 들어가니

둘 다 당황하고 어떻게 하는 거니? 이게 맞나? 이랬어요.

세토역을 좀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겠다! 아쉽네~!

교재를 보면서 이 말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내가 사는 지역에 역사적 유래, 인물, 사건, 장소에 대해

알려주는 교재! 세 마리 토끼 다 잡았습니다.

세토역 믿고 보셔도 됩니다.

7세부터 11세까지 초등 저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재미있고 알찬 세토역을 만들어주신 NE 능률 출판사~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