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 (춘배 에디션) - 넘치는 생각 때문에 삶이 피곤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
크리스텔 프티콜랭 지음, 이세진 옮김 / 부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

이렇게 생각하신적 있으신가요?

이불킥도 하며 선과 악이 싸우듯

머릿속에서 생각들이 난리 친 적...!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각.

끝이 없는 생각에 포기하기도 하는

뭐 그런 상황이요.

 

감각이 예민한 나.

지나치게 감수성이 풍부한 나.

정에 죽고, 정에 사는 나.

 

여러분 걱정하지 마세요.

"나만 이런 게 아니야!"

여러분만 그런 게 아니랍니다.

 

 

같은 동족임을 숨기고 있을 뿐!

아주아주 많답니다.

 

 

"어른의 영재성은 차마 말할 수도 없는 고민거리."

아리엘 아다 -

 

 

이 책에선 동족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과 함께

생각이 많은 사람들의 생존 전략법을 알려줍니다.

 

 

닥치는 대로 쌓아둔 생각 창고 정리 법

숨이 끊어진 자존감을 살려내는 법

멋진 뇌를 가동하기 위해 할 일

나와 잘 사는 법을 알려줍니다.

 

 

저는 어릴 적에 지금보다 더 생각이 많았어요.

'왜 태어났을까?'

이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천국과 지옥을 가고,

우주의 깜깜한 적막까지 갔었죠.

 

극 I 성향에 생각이 많으니 말은 더 줄더라고요.

이런 성격이 너무 싫었어요.

(지금은 대한민국 아줌마로 변신!)

 

이 책을 그때 읽었더라면

머릿속의 잡생각을 휘어잡았을 것 같아요.

생각 서재도 정리하고 말이죠.

 

 

웃으며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책!

인생을 아름답게 사는 법을 알려주는 책!

사랑으로 톡톡 튀는 근사한 뇌를 가지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