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독립 - 초등 때 안 해 놓으면 무조건 후회하는
주단.권태형 지음 / 북북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초2, 6세 아이를 키우는 중이라 유튜브에서도 거의 교육채널을 구독 중이에요. 그중 저에게 도움을 주는 채널이 있어요.
바로 교집합 스튜디오에요.
수학전문가 주단쌤, 영어전문가 권태형 소장님~ 부부 선생님이 계시지요.
학원과 엄마표 사이에서 고민할 때 엄마표에 힘을 실어주시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이번에 새롭게 나온 ‘공부 독립’ 이란 책을 지금 막 읽고 이 감동을 잊지 않으려
바로 글을 씁니다.



우리 아이는 지금 국,영,수 보다 더 중요한 공부 독립을 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까?
정말 앞으로 스스로 삶을 개척해 나가야 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독립!

성인으로 살면서 마땅히 가져야 할 능력, 그 능력들이 모여서 처음으로 드러낸 결과가 바로 ‘ 공부’ 이기 때문입니다.
공부 결과는 기본적으로 들이는 시간과 노력에 비례합니다.
아이가 스스로 얻어낸 최초의 대단한 성취이자 그 인고의 시간에 대한 보상입니다.
어떠한 도전 과제도 성실과 인내로 도전해 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얻게 됩니다.
노력해서 성공한 자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지요.
부모가 수행해 가야 할 최종 목표는 우리 아이의 ‘공부 독립’입니다. (p.51)

공부 독립을 이루기 위해서 5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공부 마음, 집중력, 기억력, 문해력, 자기 주도력!
다들 한 번씩 들어보셨죠? 중요한 건 다들 알고 계실 거 같아요.
근데 이게 왜 중요하며 왜 필요한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너무 어렵죠.
그것들을 책에서 자세히 풀어놓았어요.

저는 공부 마음 영역이 마음에 와닿았어요.
저와 초2 딸내미…정말 치열하게 싸우거든요.
저의 기대감과 교육열은 하늘로 치솟고, 아이는 뽀로로의 후예답게 노는 걸 좋아해요. 왜 공부해야 하는지 묻는답니다.
학원을 많이 다니지 않지만.. 지금은 예체능~발레와 피아노만 하고 있어요.
영어학원을 다닐 적에 일주일에 한번 있는 숙제하기 싫어해서 엄청 싸웠죠.

서로의 감정 소모만 하고 지쳐가고 있었어요.
예비초3이란 부담감이 밀려오고.. 타이밍 절묘하게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공부는 마음이 시킨다.”
이 말이 와닿았어요.

부모가 앞서가면 아이는 당연히 뒤처진다.
아이가 하길 원하는 것이 아니라 좋아서 할 수 있도록 아이의 마음 헤아림이 먼저인 거 같아요. 책을 통해 배워갑니다.



책 내용 하나하나 정말 알찹니다.
교육에 관심 있는 엄마라면 읽어야 할 필독서로 추천합니다.



공부독립 서포터즈로 선발되어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