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란티어 2 - 옥스타칼니스의 아이들 밀리언셀러 클럽 - 한국편 3
김민영 지음 / 황금가지 / 2006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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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팔란티어>가 부제로 <게임중독 살인사건>이더라도 추리물의 시점으로 보지는 말아야 할 것이다. 긴박한 스릴감과 싸움만을 즐기는 것이 더 낳을 것이다. 정말 평범한 게임물 같다. 무엇이 특별할까. 아마 그것은 이게 한국사람들에게 가장 익숙하게 다가온 가상현실이라서 그런 것이 아닐까.

작가님이 의대생이라 가능했을까. 여러저러 설명이 많았다. 생소한 설명들, 2권은 특히 많은 것 같다. 하지만 석짱씨가(장욱;) 짧게 고쳐주었기에 사실 별 필요 없어, 라는 느낌이 들었다.(나중에 조금 부담이 왔지만)

전사와 프로그래머는 무척이나 틀리다. 이 둘의 공통점은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런데 웃기게도 이 둘은 동일인물이다. 프로그래머가 보고 해석하는 전사의 행보는 그야말로 영화를 보고 감상하는 듯하다. 이것은 다른 게임 소설에서 볼 수 없었다. 사실, 이 부분은 상상이 잘 가지 않는다. 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게임 케릭터.

한편으로는 사건에 점점 더 다가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라기 보다는, 사실 석짱씨의 해석과 추리만이 움직이고 있었다. 석짱씨의 범인잡기의 열기는 더해만 져 가는데, 친구는 보는 둥 마는 둥이다.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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