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마유희 1 - 팬텀 나이츠
마에스트로 지음 / 오엔미디어 / 2005년 6월
평점 :
절판


환마유희는 아마 퓨전물 이라고 생각하는 게 더 좋을 것이다.

게임+퓨전 의 퓨전.

__ 도대체 무슨 소리냐고? 나한테 물음 쓰나. 나도 몰라. <- 어이!

보통 게임 소설이란 단순 게임이다.

그냥 어쩐 이유로 게임을 시작하다가 폐인급으로 변해서는 한 순간에 먼치킨이 되어 버린다.

고로, 결론도 너무 뻔하고 매한가지다.

그렇기에 나는 게임 소설을 끝까지 읽은 적이 거의 전무하다.

지금까지 게임소설과 판타지 소설의 차이점은 그저 세계와 세계에서 자유자제로 넘나들 수 있다는 것 이외에는 거의 없다고 보았다. 아니 오히려 이 점만 빼면 게임소설보다 판타지 소설이 훨신 더 낳았다.

하지만 이런 나에게 다시 한 번 게임소설을 새롭고 특성있게 전해준 것이 환마유희다.

게임으로 시작해서 게임으로 끝나지 않는다.

오빠를 구하기 위해서 분발하는 주인공, 그리고 그 주인공에게 얽히는 이야기.

하나 하나 박수를 보내는 그런 장면들이 이어져 나간다/

하지만 이 소설을 소개해 준 내 친구 중 하나는  전투신은 그냥 넘기고 결론만 보는 놈이 있었다.

이 소설을 보면 무슨 게임으로 바탕을 이루어 졌다고 하지만 그 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약간의 거부감이 생길 수도 있는 것이다.

이 소설의 장르는 게임이다. 물론 다른 게임소설보다 게임에 비중이 크게 없긴 하지만 게임은 게임이다. 게임의 전투신을 이해 못하고 그냥 애라, 넘겨~ 라면서 넘겨 본다면, 그건 상당한 타격을 줄 수도 있지 않을 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