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 Swallow Knights Tales 1 - 사라진 왕의 머리와 기사의 눈물 SKT
김철곤 지음 / 북박스(랜덤하우스중앙) / 200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읽을 때마다 정말 재밌다, 라는 생각이 든다.

캐릭터 특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난 소설 정도. 겨우 그 정도 밖에 안되는 평가를 내는 내 제주가 안타까울 정도다.

재치있고 유머있게 소개된 캐릭터들의 이야기는 정말 짜임새가 있고, 현실적이라 작가님의 정성을 볼 수 있다.

그냥 독자로서 웃고 넘어갈 이야기 하나 하나지만 정말 현실적이고, 그럴 듯한 그 이야기를 쓰려면 얼마나 머리를 짜내야 할 까, 라는 생각을 할 때면 나는 나도 모르게 작가님의 건강이 상당히 걱정될 정도다.(이정도면 각혈해도 이상하지 않을까, 싶다)

하나 하나 문장이 너무 즐겁기 때문에 나는 이 작품에 매달린다.

왜냐하면 모두가 살아 있으니까.

색다른 표현과 색다른 상상력.......

주인공이든 액스트라든, 정말 모두가 살아 있고 그렇기에 사랑할 수 밖에 없다, 라고 생각할 정도다. 그리고 이것을 읽을 때면 최소한 나도 살아 난다.

어쩌면 간혹 깔끔한 문체에 껴있는 단순 개그 때문에 그럴 지도 모르지만, 최소한 더러운 입일지라도 나는 멋지다, 라고 하고 싶다.

딱딱하고 기계적으로 남이 시키는 것만, 아니면 잠이나 컴퓨터만 하는 내게 간혹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 있지만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뭔가 끌리는 느낌이 들었다.

맛물리는 느낌이랄까? 내게 있어서는 직소 퍼즐 한 조각이었다.

내게 없던 빈틈을 매꿔준다.

나에게는 이 책은 피였고, 이 책을 읽을 때 나는 흡혈귀가 되어 버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