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 - 중학교 1, 2, 3학년의 수학개념 한 권으로 완전정복
이규영 지음 / 쏠티북스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곁에 두고 볼 도서이네요.

 

 

중학교 1,2,3 학년 수학 개념을 한권으로 끝낼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가끔 이런 생각을 했더랬는데

오호~~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가 출간되었어요.

얼마나 반갑던지요~~~~


지금 당장이라도 풀어보면 좋으련만

딱 중간고사 대비 기간이어서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풀어보지는 못하고

이리 펴 보고 저리 펴 보고 눈도장만 쾅! 쾅! 찍고 있습니다.

중간고사만 끝나면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완전히 정복할 거예요.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는 필수 개념편과 필수 문제편으로

나누어져 있네요.


중학수학이 고등 수학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고등 수학을 들어가기 전에 중학 수학 전 학년을 쭈욱 훑어보고 싶었던 마음이었지만

중학 수학의 양이 방대하여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는 중학교 전 과정에서 중요한 필수 개념만을

쏙쏙 뽑아 압축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이 많이 절약되겠다 싶네요.


하지만 압축 정리했기 때문에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수학 공부를 차근차근 해놓지 않은 상태에서는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가 오히려 버겁다고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요.

수학 개념을 제대로 알아야 다음 학기나 학년에서 나오는 수학 개념도

이해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수학은 한 번 놓치면 따라잡기 힘든 과목이지요.



 

중학교 1,2,3 학년의 수학개념

3주만에 완전정복하기!!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는

매일 1시간 30분 동안 공부할 때, 99개의 필수 개념을 3주에

모두 끝낼 수 있도록 계획을 짠 스터디 플랜이라 합니다.


그럼 1주에 33개의 필수 개념을 알아가면 되나요?

하루에는 5~6개 정도면 되고요.


 


매일 정해진 장소에서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학습 분량을 해야

효과적인 것은 수학뿐만이 아닐 거예요.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는 필수 개념도 99개이며

필수 문제도 99개랍니다.

필수 개념은 바로 오른쪽 장에서 SPEED CHEECK 스피드 체크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개념 정리를 도와주고 있는데 좀 더 수준을 높이고 싶다면 뒤쪽의 PART B 문제까지 풀면 됩니다.



 

필수 개념을 압축 정리한 만큼

간단 명료한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SPEED CHECK 문제 또한 단순 깔끔해서 좋네요.


아~ 진짜...

샤방이 얼른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풀어보았으면 좋겠어요.



 

고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중학 수학 필수 개념 BEST 40'!!

중 3인 샤방이는 꼼꼼해서

요 BEST 40 문제에 눈길 한 번 더 줄 거 같네요.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를 폈을 때

맨 처음 눈에 들어온 것은 빨간 밑줄 그은 네모였고

좁은 지면에 굳이 저 네모가 왜 있을까? 생각했는데

다 이유가 있었네요.

필수 개념을 공부한 후에는 꼭 체크√표시를 하고

날짜를 적어 하루 공부량을 체크해 보라는 거네요

ㅎㅎ 이렇게까지 정성 들여 공부하게 되면 우등생이 안되려야 안될 수가 없겠어요.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는

한 번 휘리릭 정리하고 넘어가기에는 참 아까운 수학 총정리이네요.

섬세하게 보충설명(노랑색)까지 꼼꼼하게 정리해준 필수 개념!!

샤방이 고등 수학 공부할 때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를

꼭 옆에 끼고 긴가 민가 한 문제는 자주 들춰보게 될 거 같아요.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상당히 두껍죠?

'정답 및 해설' 분권하면 좀 얇아지긴 하지만

그만큼 언제나 쉽게 다시 찾아보게 될 거 같은 총정리 학습서네요.



100개가 아닌 99개!!

무슨 의미일까? 도 생각해 보았네요.

만석 부잣집을 99칸 부잣집이라 하던가요? ㅎ

필수 개념도 99개, 필수 문제도 99개...

웬만하면 개념 하나만 더 추려서 100개 만들 법도 한데 말이죠~~

나름 재밌네요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99개의 의미...


정말 중학 수학을 한권으로 끝낼 수 있을 거 같은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입니다.


내용과 문제도 간단하니 깔끔하면서도 있을건 다 있고,

정리해 줄 건 다 정리해 준 것 같은 느낌~~


샤방이 중간고사 끝나면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에 곧 바로 몰입해서

3주 안에 모두 끝낼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 해당 출판사에서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