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2018년용) 초등 유형격파 (2018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천재교육/ 수학 문제집/ 초등수학/ 수학공부/ 기출문제

천재교육에서 새로운 수학 문제집 <유형격파 초등수학>이 출시되었네요.

3000 해법 수학, 기출문제집 해법 수학...

수학 문제집 종류가 여러 가지 있는데도 불구하고 또 개발된 수학 문제집!!

더 나은 수학 교재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천재교육인 거 같아 저절로 응원하는 마음 가득입니다.

샤방맘은 늘~ 노력하는 자가 가장 멋져 보이니까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유형격파 초등 수학> "나만의 풀이 노트"

없어도 되는 풀이 노트이지만 이렇게 친절하게

본책 안에 별첨으로 붙어있어요.

풀이 노트에 그려져 있는 저 그림 좀 보세요.

없어도 되는 그림인데... 세밀하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저 그림...

초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을 찾아 관심과 흥미를 이끌고자 노력하는

천재교육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할 뿐이죠.(저 천재교육과 아무런 관련 없는 사람이에요.ㅎ)

ㅎㅎ 특허 출원까지 받았네요.

<유형격파 나만의 풀이 노트>

연습장을 따로 갖고 다닐 필요 없이

문제집과 나란히 놓고 풀이를 쓸 수 있는 기능성 노트 "나만의 풀이 노트"는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서술형 문제 등

모든 문제에 대한 풀이 과정을 쓰는 연습 노트랍니다.

초등 때부터 풀이 과정을 쓰는 연습을 하게 하는 "나만의 풀이노트"죠

ㅋㅋ "낙서 금지"

"나만의 풀이 노트"를 낙서장으로 사용할까 봐 그랬을까요?

어찌 됐든 재미나네요.

우리 아이는 "나만의 풀이 노트"에 풀이 과정보다는 계산 과정을 썼나요?

계산 과정이든 풀이과정이든 "나만의 풀이 노트"를 어찌나 좋아하던지

문제 풀 때 서술 과정을 써라, 써라 해도 잘 안 쓰던 아이가

이 "나만의 풀이 노트"는 언제 이렇게 꽉꽉 채웠는지...

"나만의 풀이 노트" 이만하면 성공한 거 같네요.



일단 첫 느낌이 좋은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이

다른 수학 문제집과 어떤 차별화가 있을까?

살짝 기대하면서 자세히 살펴볼까 해요.





이미 수학 개념서를 한 권 끝냈기에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4단원 비와 비율을 무사히 해결할 수 있었어요.


수학 참고서는 기본서보다는 개념서와 문제집 한 권씩

같이 병행해서 사용하는 게 좋더라고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이 수학 문제집이라 해도

기본 개념 설명이 상당히 충실합니다.

개념 설명할 때 네모칸 넣기하는 방법도 마음에 들어요.


개념 정리 후 기본 확인 문제로 개념을 빠르게 잡을 수 있게 해주네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기본 Start 단계에서

기본 원리 서술형은 기본 개념을 쓰면서 다시 한 번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네요.

개념을 스스로 쓰기가 아이들은 개념 정리에서 Why를 찾아

참고하여 쓰면 된답니다.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이 문제집이라 해도

이러한 개념들이 상당히 많아요.

비, 비율, 백분율,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

비율과 기준량으로 비교하는 양 구하기,

비율과 비교하는 양으로 기준량 구하기,

비율이 사용되는 여러 가지의 경우...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이 개념서인지 유형 문제집인지

헷갈릴 정도로 개념 설명이 아주 자세하답니다.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이 역시 문제집 다운 것은

D 단계 "적중 유형 Drill'입니다.

특히 개념에 대한 기본 문제는 '유형 꿀 Tip'까지 주면서

친절한 개념 설명을 보충해 주네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적중 유형 Drill' 문제들은 주로

교과서 주제별로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기본 유형부터

서술형 유형까지 다양한 유형을 수록하여

시험에 나오는 어떠한 유형도 자신 있게 풀 수 있게 해 주었어요.

시험 비중이 높아지는 서술형 문제에 자신감 있게 하려면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에 더 많은 서술형 문제가 있으면 좋겠네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실생활형 스토리텔링 문제는 출제 의도와는 달리

스토리텔링 문제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군요.

굳이 스토리텔링 문제라 하지 않아도 되는

일반 수학 문제와 같다는 생각 들어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꼬리를 무는 유형은

기본 유형 ▷ 변형 유형 ▷ 문장제 유형 ▷ 실생활 유형으로

바뀌는 과정을 보면서 왜 이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배운 수학 개념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생각하면서 풀어야 하는데 우리 아이는 실제로

그런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에 정말 다양한 유형 문제가 많아요.

말 그대로 모든 유형을 격파! 시키겠다는 각오를 한 듯해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두 수를 비교하기, 비, 비율, 백분율,

비율의 여러 가지 표현,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

그래도 여기까지는 다행입니다.

별로 틀리지 않았고, 틀려도 금방 고치던데

다음 유형부터는 힘들어하네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비율이 사용되는 경우 즉,

중학 수학에서는 농도라 불리는 용액의 진하기는

아이가 많이 힘들어해서 차라리 중학 수학을 배운 다음에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로 다시 돌아오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어요.

더구나 은행 이자율은...

찬찬히 생각해보고 풀면 쉽게 다가갈 수도 있겠건만

어른들의 생각과는 달리 아이들은 이자율이라는 용어 자체부터가

생소해서 더 어렵게 느껴지는 거 같네요.

야구의 타율과 성공률도 여자아이여서

남자아이보다는 더 어렵게 느껴지고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응용 유형 master

많은 유형 문제를 풀어봤으니 응용 유형으로 실력을 높여 봅니다.

난이도가 높아 아이들이 힘들 수 있으므로

9개의 유형으로 끝이 나네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드디어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단원평가입니다.

아이는 아직 여기까지 진도 나가지 못 해서

4단원 실력을 어느 정도 갖추었는지 모르겠어요.

단원평가를 풀어봐야 자신의 실력을 확실히 알 텐데 말이죠.

틀린 문제가 있으면 오답 정리도 하고

다시 한 번 살펴보아서 부족한 부분과 헷갈리는 부분 등을

보충하기로 했어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창의 사고력 문제는

상당히 생각해야 할 문제이군요.

Level Up 시킨 문제인가봐요.

아이가 이 문제까지 해결한다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아직 단원평가도 풀지 않은 상태이니

창의 사고력 문제 잘 풀기를 바라를 마음 뿐이에요.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중간고사, 기말고사도 폐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평소에 나름 열심히 해서

5학년이지만 6학년 수학 개념서를 이미 공부했기에

이번에 천재교육에서 새로 출시된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도 무난히 풀고 있는 아이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있답니다.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은

다양한 유형으로 사고의 폭도 넓히고 실력을 UP 시킬 수 있는

수학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유형의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기본 개념을 탄탄해주는

수학 교재 <유형격파 초등 수학 6-1>!!

2016년 1학기 수학은 편안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을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