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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자 초등 수학 5-2 (2015년) ㅣ 초등 완자 시리즈 2015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 시험 없는
초등 공부 방법
<완자
초등 수학 5-2>로
튼튼하게
수학/ 비상 / 수학문제 / 완자 / 시험 / 중간고사
우리 동네 초등학교는 몇 년 전부터 중간고사가 없어지고 기말고사만
있더니
올해는 아예 둘 다 보지 않아요.
시험도 없으니 느슨해진 아이들의 모습이 팍팍 납니다.
이럴 때일수록 집에서 성실하고 꾸준하게 학습을 해야
하는데...
우리는 <완자 초등 수학 5-2>로 2학기 학습을 알뜰히
하고 있답니다.

8월 5일부터 시작한 <완자 초등 수학 5-2> 한 권이
9월 23일에 끝났네요.
ㅎㅎ 이만하면 양호한가요?
<완자 초등 수학 5-2> 한 권을 다 풀고 얼마나
뿌듯해하는지...
실력도 쑥쑥 올라서 지금은 다른 수학 참고서로 심화 학습하고
있어요.

학교에서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시험이 없기 때문에
수시로 단원평가, 수시평가를 봐요.
그런데 우리는 이미 <완자 초등 수학 5-2>로 2학기를
튼튼하게 준비했기에
단원평가, 수시평가 걱정 없답니다.
어떻게 야무지게 공부했는지 볼까요?

<완자 초등 수학 5-2>는 단원을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시작하네요.
일단 한 단원의 흐름을 스토리텔링으로 훑어주는 느낌이에요.
일상생활에서 일어난 일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꾸며서
수학을 쉽고 재밌게 접근하는 방법은
역시 스토리텔링이 최고죠.

<완자 초등 수학 5-2> 스토리텔링으로 6단원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고 난 후에는
기본 개념을 아주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요.
초등 완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해주는 참고서,
내 옆의 선생님 완자! 인거죠.
바로 이 기본 개념 설명이 내 옆에서 선생님이 직접 가르쳐 주는
듯한 느낌이에요.

기본 개념을 알고 난 후에는 기본 문제로 확실하게 개념을 짚어 가는
거죠.
또한 기본 문제로 기본을 확실하게 다지면
<완자 초등 수학 5-2> 실력 문제로 실력을 팍! 팍!
올려 준답니다.

<완자 초등 수학 5-2>는 이러한 순서와 방법으로
소단원 1, 2, 3, 4, 5 다섯개의 단원으로 나누어
아주 알지게 공부할 수 있어요.

평균 알아보기/ 평균 구하기, 평균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을 이야기하고 수로 나타내기,
그림그래프 알아보기,
목적에 알맞은 그래프로 나타내기
<완자 초등 수학 5-2> 6단원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료를 표현할 수 있도록 배우는 거지요.
이렇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하기를 배우면
수학 문제를 풀 때 접근을 쉽게 할 수 있어요.

특히 서술형 문제를 풀 때 도표를 사용할 것인지,
그래프를 이용할 것인지,
거꾸로 계산하는 방법을 사용할 것인지,
그림으로 나타낼 것인지
그 문제에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문제 풀이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완자 초등 수학 5-2> 6단원에서는 자료를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기 때문에
이제는 문제 풀이 방법을 한 가지 더 배우게 되는 셈이네요.

한 단원을 마치고 나니 응용문제로 수학 실력 수준을 높여
봅니다.
역시 응용문제는 좀 어려웠는지 두 번, 세 번 틀리는 문제가
나오네요.
그래서인가요?
<완자 초등 수학 5-2> 동영상 강의 QR 코드가
보이네요.
어려운 문제를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공부한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교과서 스토리텔링 문제를 흥미롭게 풀어본 후
이제 드디어 단원평가를 보게 됩니다.
ㅎㅎ <완자 초등 수학 5-2> 단원평가를 이렇게 먼저
풀어보니까
학교 단원평가나 수시평가는 쉽게 느껴지나 봅니다.
언제 어느 때든 시험을 본다 해도 두렵지 않다고 해요.

단원평가를 풀어본 후 서술형 단원평가로
<완자 초등 수학 5-2> 6단원을 마치게
되는데요
보통의 경우 서술형 문제를 어려워하지만 우리 아이는
오히려 서술형 문제를 더 쉽다고 합니다.
아마 평소에 이렇게 꾸준히 학습하므로 공부 습관이 몸에 배고
실력이 차곡차곡 쌓여서 자기가 알고 있는 내용을 천천히 서술할 수
있기 때문인가 봐요.

개념그래프가 뭔지 아시나요?
중요 개념을 한 장의 그림으로 표현하여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하는 그림입니다.
<완자 초등 수학 5-2> 6단원의 마무리는
개념그래픽으로 평균을 내는 방법 즉, 평균 = 자료 값의 합÷자료의
수,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은
어떠한 상황에서 특정한 사건이 일어나길 기대할 수 있는 정도인 것을
알려주며,
그림그래프란 조사한 수를 그림으로 나타낸 그래프라는 것을
알려주네요.
초등 학교에서는 시험을 보지 않아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공부를
꽉!!! 잡아주는 <완자 초등 수학 5-2> 덕에
2학기를 아주 보람있게 보낼 수 있었답니다.
단원평가, 수시평가를 언제 어느때 보아도
늘 준비 되어 있기에 걱정이 되거나 두렵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늘 감사하게 생각하는 <완자 초등 수학
5-2>이랍니다.
** 해당
출판사에서 무료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