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강해지는 중학 수학 2-1 (2015년) 중등 빨리 강해지는 수학 2015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출판)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실전문제 기본서/ 수학 문제 기본서/ 중학교 수학문제집 추천/ 중등수학

 

 

 

 

중학교 수학 참고서는 주로 어떤 교재를 사용하시나요?

우리 아이는 개념책과 문제집 1권씩 두 권으로 수학 공부를 시작합니다.

 

 

개념책으로 원리와 개념을 공부하면서 수학 문제 기본서로 문제를 풀어보면

개념을 좀 더 확실하게 다지게 되는데

이번 2015년 2학년 1학기 수학 문제집은 실전문제 기본서, 수학 문제 기본서로서

동아출판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을 선택하였네요.


 

 

 

꼭 필요한 유형에 실전을 더해서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빨리 끓고 쉽게 식는 냄비보다

천천히 끓고 오래가는 뚝배기를 좋아하지만

빨리 끓고 오래가는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도 괜찮을 거 같네요.ㅎㅎ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유형북]과 [실전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샤방이는 핵심 개념을 익히고 여러 유형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더 다지게 하기 위해서 [유형북]으로 한 단원을 공부한 후

[실전북]으로 실전 연습을 하면서 실력을 쌓아가기로 했어요.

    

 

 

 

 

  유 형 북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유형북] 첫 페이지에

​빨리 강해지는 수학 공식이 컬러풀하게 그림으로 정리되어 있네요.

 

빨리 강해지는 수학 공식은​ 중학수학 2-1 목차 순으로 나와있어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한 권의 책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미리 짐작하여 2학년 1학기 수학의 흐름을 대충 파악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중학수학 2-1에 나오는 모든 공식을 외울게 있게 해 줄 거 같아요.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유형북]

실력 향상을 위한 3단계로 나누어져 있어요.

핵심 개념 ALL, 유형 BIBLE, 학교시험 고난도 CLEAR ~~

 

 

 

A. 핵심 개념 ALL

 

 

 

 

 

 

A 단계에서는 시험에 나오는 핵심 개념이 잘 설명되어 있네요.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이 실전문제 기본서라고 하여 문제 위주의

수학 문제 기본서인 줄 알았는데

모든 문제는 기본 개념을 먼저 잘 알고 있어야 하기에 개념 설명에 충실했나 봅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따른 개념서 준비할 필요가 없었네요.

 

 

 

 

 

핵심 개념 ALL 테마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모든 핵심 개념과 원리를 설명한 뒤에는

가볍게 워밍업 하듯 여러 유형의 문제를 가볍게 풀었어요.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핵심 개념이

반드시 학습해야 하는 기본 문제를 통해 더욱더 탄탄하게 되지 않나 싶더라고요.

 

 

 

 

 

 

B. 유형 BIBLE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유형북]에서 가장 핵심 단계는

​B 유형 BIBL 이 아닌가 싶습니다.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가

문제를 주로 다루는 실전문서 기본서라 하더라도 개념을 자주 짚어주네요.

빨간 색 동그라미의 "알고 있나요" 질문으로 용어 정리를 하게 하였어요.

노란색 네모의 빈칸 넣기는 공부하는데 살짝 긴장감을 줄 수 있는 효과가 있어 좋은 거 같아요.​

 

 

 

 

 

 

​B 유형 BIBLE 에는 16개의 유형과 약 60개의 문제가 있더라고요.

녹색 세모처럼 유형의 형태를 분류하고 ​

분홍색 네모 안에는 그 유형을 풀 수 있는 해법이 제시되어 있네요.

물론 유형에 대한 해법은 바로 바로 바로! 이 단원의 기본 개념이었어요.

 

이렇게 문제를 풀면서 기본 개념 정리를 탄탄하게 다져가는 역할이 제 눈에 확~ 보였답니다.

 

 

센스있게 시험문제 꼭 나온다는 표시도 해 주었네요.(밤색)

 

 

 

 

C. 학교시험 고난도 CLEAR  

 

 

C 학교시험 고난도 CLEAR는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유형북] 한 단원에서 마지막 단계입니다.

역시 문제의 난이도는 상당한 수준이었어요.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유형북]에는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별 문제로 실력을 다지게 하는데

무료 125문제가 수록되어 있었네요.

 

1단원 맨 마지막 문제 125번은 창의 유형​ 문제로서

나름 고심해야 하는 문제였네요.​

 

 

 

 

 

만약 자신이 평소에 꾸준히 실전 연습하는 "근면성실형"이라고 생각된다면??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유형북]으로 하나의 테마를 공부한 다음

실전북의 실전 유형으로 다시 문제풀이를 하면서

기본과 유형을 다지면 실력향상이 많이 될거 같네요.

 

 

아래 사진에서처럼 한 테마가 끝나면 그 테마와 관련된 실전북의 쪽수를 알려주고 있어요.

 

 

 

 

 

 

 

  북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유형북]을 살펴보았으니

이제부터는 [실전북]을 살펴볼까요?

 

 

[실전북]에서는 [유형북]에서 다룬 유형을 종합하여 수준별 실전 연습을 할 수 있어요.

 

 

 

 

 

 

1단원은 유리수와 순환소수인데

한 단원에 3테마로 나누었고... 한 테마에는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실전 연습 문제를 2회씩 수록하였네요.

 

 

 

 

 

 

시험에 강해지려면

유형만으로는 부족하니 실전으로 강하게 하려는 게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의​ 목적인가 봅니다.

 

 

 

 

 

 

수학 실력은 UP! 시키고

시험 준비는 끝내기기 위해서 마지막으로

테마모아 중단원 실전 연습 문제로 최종 실전 점검을 마무리 합니다.

 

 

 

 

 

 

중단원 실전 연습문제에서도 상위권문제와 서술형문제는 나오네요.

하긴... 실제로 중학교에서도 시험볼 때 평이한 문제가 주를 이루지만

이렇게 상위권문제와 서술형문제는 꼭 나오더라고요.

누구나 100점 맞으면 상대적으로 수학 실력을 가늠하기가 어려워서겠지요?

아무리 절대평가라 하지만 실력있는 학생과 없는 학생은 구분되어져야 하니까요~~

 

 

 

 

정답 과 풀이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정답 및 풀이지는

앞부분에 빠른 정답지가 있어서 상당히 편했어요.

 

 

일반적인 문제는 "빠른 정답"으로 채점하고

잘 모르는 문제만 자세한 풀이를 보면 되므로

시간과 힘을 덜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동안 우리 아이는

개념서로 원리와 개념을 익히고 수학문제 기본서로 개념을 다져왔으나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개념과 유형을 함께 잡을 수 있다는생각이 들었네요.

 

 

 그래서 이번 학기는 따로 개념서를 사지 않기로 했답니다.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를 다 푼다음에

심화 문제집으로 실력을 다져주기로 결정!!

 

 

실전문제 기본서, 수학 문제 기본서로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수학 2-1> 이만하면

중학교 수학문제집 추천해도 되겠지요?

 

 

 

 == 이 포스트는 해당 브랜드로부터 체험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