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돌파 수학 중1-2 - 2015년용 중등 내신돌파 수학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내신 돌파 수학 중 1-2... 기출 유형으로 쉽고, 빠르게 내신 완성

중등 수학 / 수학 문제집 / 수학 참고서 / 중등 수학 교재 / 유형 문제집 / 천재교육

 

 

아침, 저녁으로 선선하여 이제는 완연한 가을이구나! 느끼고 있지만

오히려 9월은 예년보다 덥다 하네요.

추석이 빠른데도 제대로 여물지 않은 곡식과 과일들을 생각하면

참 잘 된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가족도 올해는 유난히 짧게 느껴지는 여름방학입니다.

하지만 가을이 오히려 예년보다 덥듯이

우리 샤방이에게도 개학 후에 수학 공부를 예년보다 더 핫하게...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하기를 기대하고 있답니다.

 

 

기출 유형으로 쉽고, 빠르게 내신 완성

< 내신 돌파 수학 중 1-2 >

 

 

샤방이 수학 공부하는 방법은 개념을 자세히 설명해주는 개념책 한 권과

개념책에서 배운 개념을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문제집을 병행하는데

이번 여름 방학에는 다른 문제집 한 권과 <내신 돌파 수학 중 1-2>를 선택하였습니다.

 

<내신 돌파 수학 중 1-2>은 기출 유형으로 쉽고, 빠르게 내신 완성할 수 있다 하니

기대반 설렘 반으로 풀기 시작했습니다.

 

 

 


 

기출 유형으로 쉽고, 빠르게 내신 완성!!

<내신 돌파 수학 중 1-2>의 유형 문제가 무척 궁금했어요.

 

어쩌면 샤방이보다 엄마인 샤방맘이 더 궁금하고 설레어서

열심히 풀고 있는 샤방이에게 <내신 돌파 수학 중 1-2>가 어떠냐고 몇 번이나 물어봤네요.

 

 

3단원 기본 도형은 문제의 유형이 22가지입니다.

유형 MAP으로 설정했으니 이 유형 MAP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살펴보아야겠어요.

 

 

 
 

 

<내신 돌파 수학 중 1-2> 개념 & 기본 익히기

 

개념은 중요하기에 <내신 돌파 수학 중 1-2>이 개념서가 아닌 문제집인데도

단원에서 꼭 알아야 할 개념을 도식화, 도표화하여 보다 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하였네요.

특히 중요 부분에서는 네모 칸 넣기 하고 있어요.

좋은 문제집이나 개념서에는 보통 네모 칸 넣기로 되어 있더라고요~~

 

<내신 돌파 수학 중 1-2> 개념에는 1~3번까지 3개의 유형 문제(빨간선)가 따르고 있습니다.

오른쪽 파란 네모의 개념 MAP에서 개념을 요약적으로 다시 한 번 짚어 주고 있어요.

개념의 원리를 이해하고 개념을 확인해주기 위한 개념 & 기본 익히기 문제 또한 양적으로 만만치 않네요.

 

 

 

 

 

<내신 돌파 수학 중 1-2> 필수 기출 유형 다지기

 

입체 도형에서 (교선의 개수) = (모서리의 개수)라 합니다.

교점과 교선의 개수 알아보기 위한 기본 개념을 다시 한 번 훑어 주고 있어요.

 

그런 다음 바로 아래에는 대표 유형 문제로 친절하게 설명해 주어서

그에 따른 문제들을 쉽게 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형이 다양한 문제 속에는 이런 스토리텔링 문제도 포함되어 있지요.

 

 


 

 

지금까지는 필수 기출 유형으로 다지기를 했다면 이제부터는

학교 시험 기출 유형 테스트를 보게 됩니다.

<내신 돌파 수학 중 1-2>에서는 필수 기출, 학교 시험 기출 유형 문제로

3단원 기본 도형에서만 22개의 유형과 92개의 문제가 풀게 된답니다.

 

 

 

 

 

 

<내신 돌파 수학 중 1-2> 까다로운 기출 유형 문제도 풀어보고

서술형 문제도 풀어봄으로써 실력은 한층 UP, UP

갈수록 출제 비중이 늘어나는데 서술형 문제가 있어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다만 서술형 문제가 더 많았다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잠깐!! 여기서 보라색 네모 안의 유형 OO이라는 글씨가 보이지요?

문제가 어려워 풀지 못할 경우 그 유형을 따라가서 다시 한 번 개념 정리를 한 다음

어떤 유형인지 인지하고 문제 풀이하면 되겠네요.

 

저도 한 번 따라가 보았네요.

유형 06번이 어떤 유형인지...  아! "두 점 사이의 거리"이군요~~~

 

 

 

 

드디어 <내신 돌파 수학 중 1-2>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샤방이는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서술·논술형만 나오면 그저 좋아서 입이 저절로 벌어집니다.

<내신 돌파 수학 중 1-2>에서는 서술·논술형이 스토리텔링과 결합이 되어 있군요.

아~~  더 좋습니다.

 

 


  

 

샤방이는 <내신 돌파 수학 중 1-2>에서 맨 마지막 문제 99번까지

재미있다며 즐겁게 문제풀이했답니다.

 

일단 기본서로 한 번 해서인지 <내신 돌파 수학 중 1-2> 3단원 기본 도형을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아주 빠른 속도로 풀어갔는데

이 샤방맘 생각으로는 기본서로 한 번 했기 때문만이 아니고

<내신 돌파 수학 중 1-2>가 문제 유형을 쉬운 것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샤방이가 여러 가지 유형에 적응되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실력이 향상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샤방이는 기본서보다 <내신 돌파 수학 중 1-2>이 더 재미있고 쉽다며

<내신 돌파 수학 중 1-2>만 하면 안 되겠냐 묻기도 하네요.

 

천재교육의 다양한 문제집을 사용해 보았지만

<내신 돌파 수학 중 1-2>은 사용해 보지 않아서 이번 체험단을 신청하였지만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게 되어서 매우 보람되고 기쁘네요.

정말 만족스러운 <내신 돌파 수학 중 1-2>이었습니다.

 

 

 

==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