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2/63 -1 (스티븐 킹)

<쇼생크 탈출>, <그린 마일>, <미저리>, <샤이닝> 등 걸작 영화의 원작 소설가이자, 21세기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가 스티븐 킹의 베스트셀러.

 

거장 스티븐 킹의 이번 작품은 시간여행을 토대로 한 작품으로 1963년 11월 22일 벌어진 존 F. 케네디 대통령 암살 사건을 막는다는 것이 기본 줄거리이다. 과연 주인공은 암살을 막고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한국에선 아직 1편만 정식 번역이 되어서 나왔는데, 완결까지 한번에 다 나오면 좋았을텐데..... 왜 따로 나오는지 모르겠다...

 

 

 

2.패러독스 13 (히가시노 게이고)

히가시노 게이고의 본격 SF 미스터리 소설. 이공계 출신답게 이미 <용의자 X의 헌신> 등을 통해 그 과학적 추론과 논리로서 미스터리 소설의 독보적인 경지를 개척한 작가가 블랙홀과 초끈 이론, 병행 우주 등 첨단 현대 물리학 이론에 문학적 상상력을 접목해 거대한 스케일과 스펙터클한 서사로 한 편의 SF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아울러 극한의 상황에 내몰린 인간들이 직면하게 되는 선택의 문제를 다룸으로써 우리가 믿는 '정의'와 '선악'이 과연 절대적인 것인가에 대해 의문을 던진다.

히가시노 게이고! 신간이 나오면 무조건 구매하는 몇 안 되는 작가님 중 한 분이다. 작가님이 최초로 SF 장르에 도전하셨다는데, 추리에 SF 장르라? 심히 궁금한 작품.

 

 

 

3.깊은상처 (넬레 노이하우스)

현지에서 300만 부 이상, 한국에서도 6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독일 미스터리의 대표작으로 자리 잡은 '타우누스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의 바로 전 이야기로, 저자인 넬레 노이하우스가 '시리즈 중에서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힐 정도로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은 작품이기도 하다.

 

내가 북유럽 소설에 빠지게 된 계기가 된 작품이 바로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이다. 그래서 넬레 노이하우스는 나에게 남다른 의미가 있는 작가인데, 이번에 신작이 나왔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바로 전 이야기라고 하는데, 시리즈 중에서 가장 잔혹하고 어려운 사건과 수십 년의 세월을 넘나드는 장대한 구성, 그리고 저자 스스로 자신하는 치밀한 구성과 깊은 고찰까지 담긴 작품이라고 하니, 더욱 더 기대가 된다.

 

 

4.광매화(미치오 슈스케)

2010년 제23회 야마모토 슈고로상 수상작. 미스터리계가 주목하는 작가 미치오 슈스케가 혼신을 다해 그린 인간 군상. 치매에 걸린 노모를 보살피는 중년 남성, 노숙자를 죽이려는 초등학생 남매. 중요한 무엇인가를 지키려고 사람들은 슬픈 거짓말을 한다. 한 마리의 나비가 절망 끝에 본 풍경은 무엇이었을까? 인간의 연약함과 따스함을 그린 감성 연작 장편소설.

 

기다리던 미치오 슈스케의 신작!  표지가 이쁘다..

 

 

 

 

 

5.갈색 재킷 (아카가와 지로)

‘스기하라 사야카’ 시리즈의 3편인 『갈색 재킷』은 정체 모를 낯선 여자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하여 벌어지는 스릴 만점의 사건을 중심으로 한다. 앞서 나온 1·2편에 비하여 배경이 되는 사건의 규모가 좀 더 커졌으며 점점 죄어오는 듯한 서스펜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아카가와 지로의 스기하라 사야카 시리즈. 매년 한 권씩 출판되고 있으며, 그때마다 주인공 사야카는 한 살씩 나이를 먹어간다.

가볍게 읽기 좋은 일본 추리소설.

 

 


 

 

6.그 외 관심 가는 추리소설들

맥스 브룩스의 <세계대전Z 외전>

케네스 피어링의 <빅 클락>

존 래시의 <세리나>

야나기 코지의 <향연>

노희준의 <넘버>

이든 필포츠의 <붉은 머리 가문의 비극>

퍼트리샤 하이스미스의 <리플리> 1,2,3

 

 

모리무라 세이치의 <청춘의 증명>

린우드 바클레이의 <네버 룩 어웨이>

피터 제임스의 <데드 심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