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테크 루틴의 기적 - 무작정 투자부터 하실 건가요?
진예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이 책은 재테크에 관련된 책들. 경제,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까지 수많은 재테크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현실에서 미국 주식이 어떻고, 유가가 어떻고 하는 그런 경제 시세, 혹은 지식을 알려주고 있는 책이 아니다. 이 책이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재테크 루틴의 기적>이라는 제목에서 재테크가 아니라 바로 ‘루틴’에 집중하고 있는 책이다.
그래서 어떻게 재테크를 시작해야하는지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어떤 루틴 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좋은지. 그걸 알려주고자 하는 책이다.
p23.
변화를 수용하기란 매우 고통스럽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라는 사실을 우리는 반드시 받아들여야 한다. 아니, 끊임없이 변화하며 역동하는 것이 삶의 본질임을 인정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기존의 익숙하고 편안한 생활을 과감히 내려놓고, 변화를 맞이아는 데. 필요한 행동을 적시에 시작할 수 있다.
-> 어쩜 시시각각변화하는 시대를 이제는 받아드려야한다. 내가 아무리 달팽이처럼 느리게 가기를 원하고, 내 시야에서 볼 수있는 것만 보겠다고 내 속도를 고집하는 것이 이제는 아집이라고 느껴지는 요즘. 이제는 속도를 맞춰나가는 용기가 필요한 것 같다.
p83.
오늘 할 수 없다고 해서 내일도 할 수 없다고 단정짓지 않는 태도, 그것이 재무 목표를 세우는 가장 기본적 마음가짐이다.
->재테크에 대한 기본 마음가짐을 알려주고 있는 대목. 들으면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다고 여길지모르지만, 누구도 쉽게 이 기본적인 마음을 말해주지 않았다. 그래서 이 책이 말해주고있는 문체가 더욱 진실되게 느껴지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특히, 루틴 습관 중에 마음이 심란한 일요일 밤에는 ‘경제 도서’를 읽어라 라는 부분이 나오는 데 꽤 설득력이 있는 추천법이다. 아쉽게 끝나 버린 주말로 공허한 마음 달래기에 이만한 장르도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또한 말미에는 몇가지 경제 도서를 추천해주는데 바로 경제 도서리스트에 넣어두었다.
끝으로,
봄이 오면 잠자고 있던 자산을 어디로 투자하면 좋을지.
여름이 다가오면 어떻게 이 기회를 온전히 잡을 수 있을지.
가을이 오는 신호는 어떻게 파악해야 하는지.
겨울에는 어떻게 있어야 안전한지.
이 루틴으로 경제의 사계절을 즐기는 나만의 노하우가 차곡차곡 쌓이길 바라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