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는 세 번 시작된다 - 30대 배달 알바에서 100억 사업가가 된 초성장의 비밀
유근용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하루는 세 번 시작된다』
30대 배달 알바에서 100억 사업가가 된 초성장의 비밀


✒️유근용 (초인 용쌤) 작가 파일
어린 시절 학대 속에서 방치된 채 자란 상처와 원망을, 오토바이와 싸움으로 풀어내며 방황하는 10대를 보냈다. 군대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질문과 마주하고 명문대생인 동기를 보며 배움의 필요성을 깨달은 뒤로 제2의 인생을 살기로 결심했다. 가정과 환경, 재능 등 바꿀 수 없는 것에 절망하는 걸 멈추고, 책에서 배운 내용을 하나씩 실천하면서 인생을 리셋하기로 한 것이다.
현재 저자는 (주)준민컴퍼니, (주)라이프체인징, (주)케이알인베스트먼트 등 13개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CEO이자, 100억대의 자산을 이룬 투자자이며,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을 통해 2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소통하는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가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15년간 150권 이상의 노트를 써온 기록과 1500권 이상의 독서 때문이었다. 좋은 습관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었음에도 30대 초반까지는 체대 입시를 준비하다 몸이 망가지기도 하고, 경찰 시험을 포기하기도 하고, 노점상을 하기도 하고, 배달 알바를 하기도 했다. 하지만 ‘초인’이라는 별명답게 끝까지 해내고야 마는 열정으로 몇 번이고 다시 일어서며 성공을 일궈냈다.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수많은 도전의 기록에서 핵심만 뽑아낸 이 책은 빛나는 미래를 위해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건네는 응원의 메시지다.
저서로는 《일독일행 독서법》 《1일 1행의 기적》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1인 법인 투자의 기술》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실전 부동산 경매》(공저) 《왕초보도 바로 돈 버는부동산 경매의 기술》(공저)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 결핍을 성장 에너지로 바꾸는 방법

1장 하루를 세 번 사는 남자, 유근용입니다

하루를 3일처럼 사는 법
내 인생을 바꾼 질문과 만나다
성공은 스펙을 따지지 않는다
의지를 믿지 말고 감각을 활용하라
성공할 수밖에 없는 체질 만들기
150권의 노트가 나에게 알려준 것
100일만 미쳐라
목표가 없으면 관성으로 산다
비전이 없다면 과감히 접어라
6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비밀

2장 성장의 하루
: 자수성가도 혼자서는 불가능하다

기댈 곳 하나 없는 이들에게
성장하는 사람만 주변에 두어라
나의 세계를 넓히는 방법
열등감을 불쏘시개로 만들기
자수성가는 혼자 성공하는 게 아니다
두 가지 관계가 모두 필요하다
좋아하는 일만 하면 돈은 따라오지 않는다

3장 도전의 하루
: 무수히 많은 성공의 점을 찍어라

월 생활비 30만 원, 부동산 투자를 결심하다
서울 땅 1000평을 갖는 법
내 인생의 결정적 순간 만들기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몸부터 움직여라
실행의 선순환 법칙
작은 보상의 큰 힘
슬럼프는 잘하고 있다는 증거
나의 계절은 아직 오지 않았다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4장 확장의 하루
: 성공을 나눌수록 내 영향력은 커진다

인플루언서가 되는 법
내 콘텐츠가 돈이 된다는 걸 깨닫다
수익을 얻는 SNS는 무엇이 다른가
내 스토리가 통하게 하라
문제가 생겼다? 콘텐츠가 생겼다!
다 알려주는 것이 차별화가 된다
나눌수록 성공의 크기는 커진다

5장 성공을 가속화시키는 초성장 독서법

5가지 스노볼 성공 법칙
가장 빠르게 환경을 바꾸는 법
좋은 책에 둘러싸여라
초보자가 책을 읽는 가장 쉬운 방법
읽은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법

에필로그 | 결코 멈추지 말아야 할 질문 ‘어떻게 살 것인가’


🔖나는 하루를 세번산다 각각의 시간대마다 다른 직업으로 활동한다.
오전 6~10시: 오전의 나는 13개의 법인을 운영하는 기업가 성장의 _하루
오후 1~6시: 오후의 나는 100억대의 자산을 가진 부동산 투자자, 경매와 공매를 전문으로 가르치는 강사 도전의_하루
밤 9~11시: 밤의나는 기업가인 나와 나와 투자자인 나의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인스타 그램을 통해 공유하는 크리에이터로서 확장의_하루

🔖P233. 환경을 바꾸고, 나를 바꾸고, 더 나아가 확장하라. 그러면 세상이 넓어지고 시야가 트인다. 나와 비슷한 친구들, 매일똑같은 나날, 나이만 먹고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 나⋯. 정체 되고 꽉 막혔던 내 세계가 빅뱅처럼 폭발하는 경험을 꼭 해보길 바란다.
나에게 그 시작은 바로 책이었다.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남자. 혼자 성공하는게 아니라 찾아준 수많은 사람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다는 말하는 남자. 하루를 어떻게 사는지, 어떻게 살아 성공을 했는지, 하루의 성공단위를 기록하여 목표를 세우는지, 시간 관리를 통해 2~4장 까지 성장, 도전, 확장을 이야기 해주고 있다. 5장에선 15년간 1500권의 책의 기록을 작가는 이책에서 적어도 한가지라도 마음에 와 닿는 내용이 있길 기대하며 자신만의 성공법칙을 만들길 바란다.

📖펴낸곳 ㅣ 다산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