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양봄내음.권병욱 지음 / 유엑스리뷰 / 2022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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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양봄내음(지은이)

한국의 1세대 브랜딩 컨설턴시 소디움파트너스와 인피니트 그룹을 거쳐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의 버벌컨설팅 총괄까지, 지난 18년간 오롯이 브랜딩에 집중된 커리어를 쌓아왔다. 100여개의 기업과 400여 개의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특히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전자, 현대자동차, 포스코, 인천국제공항공사, 파라다이스 그룹, 국립현대미술관, 평창동계올림픽위원회, 아모레퍼시픽, SM엔터테인먼트, JTBC 등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중요한 브랜드 모먼트를 함께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토털 브랜딩 부티크인 PRFD(프리퍼드)를 설립, 기업의 담당자들이 브랜드와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을 때 언제든 편하게 떠올릴 수 있는, 가장 친밀한 전문가가 되고자 한다.

✒️권병욱(지은이)

삼성전자, 현대경제연구원, LG CNS 엔트루컨설팅, 톰슨로이터를 거치며 사업전략을 기획하고 컨설팅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기업 경쟁력 제고를 테마로 일관되게 쌓아온 커리어는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본질이자 핵심 동력은 브랜드임을 자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 이사로 전략컨설팅 부서를 총괄하면서 그동안 삼성전자, 삼성생명, 현대자동차, CJ그룹, SK텔레콤,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 KB국민은행, 코웨이, 카카오페이, 스마일게이트, e편한세상 등 다양한 산업과 기업들의 브랜딩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브랜딩 부티크 PRFD(프리퍼드)를 설립하여 운영 중이며, 기업들이 브랜드의 힘을 실감할 수 있도록 시대와 환경에 맞는 가장 진화된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추천의 글
여는 글

PART 1 이해 Knowing a Brand

Chapter 1 브랜딩 다시 보기
브랜드/브랜딩에 대한 오해
많은 기업이 하는 가장 흔한 실수
브랜드/브랜딩의 역할

Chapter 2 우리가 가진 브랜드, 가져야 할 브랜드
브랜드 발라내기
브랜딩의 시작은 새 브랜드?
브랜드 체계와 브랜드별 역할 리뷰

Activity 1

PART 2 존재 Being a Brand

Chapter 3 브랜드의 지향점
콘셉트, 에센스, 정체성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 2.0
강력한 선언이 되는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 세계관

Chapter 4 브랜드를 내부에서 이해하기
인터널 브랜딩(Internal Branding)이란
효과적인 인터널 브랜딩 방법

Chapter 5 브랜드 인지시키기
브랜드 요소에 대한 이해
훌륭한 브랜드 요소 구축의 조건
좋은 브랜드 요소를 만들기 위한 당부

Activity 2

PART 3 관계 Living as a Brand

Chapter 6 브랜드의 존재 이유 이해시키기
커뮤니케이션은 곧 경험
먹히는 커뮤니케이션이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차별화 다시 보기

Chapter 7 경험을 통해 관계 구축하기
브랜드 경험의 스펙트럼
소비자와의 관계 구축

Activity 3

PART 4 진화 Sustaining a Brand

Chapter 8 브랜드의 위기와 기회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브랜드
강력한 브랜드의 조건

Chapter 9 다른 조직, 다른 브랜딩
스타트업 브랜딩
공공 브랜딩

닫는 글
감사의 말
참고문헌


🔖P20. "저는 흥미로운 일을 합니다"라고요.
하나의 똑 부러지는 정의를 내릴 수는 없어도 어떤 일보다 흥미로운 일 이라는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처음이라 뭐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브랜드적 관점을, 그러니까 여러분의 브랜드관을 가지게 되는 순간부터 이 일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무엇보다 흥미로운 일이 될 테니까요.

🔖P167. 상대가 기대하는 것을, 상대가 원하는 방식대로, 서로를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나누는 마음은 껍데기일 뿐, 공허할 틈 없이 서로의 마음을 꽉 채워주는 건 결국 서로에 대한 공감입니다. 번지르르한 말보다는 사소하지만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성 있는 행동들이 아름다은 관계의 시작인것 같습니다.

✍🏻기업내의 많은 브랜드 담담자들의 고민과 브랜드가 고려해야할 모든 지점들에 대해 다룰었으며 한국 브랜딩 의 시작한 90년대 부터 지금까지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브랜드관이 필요한 때이다. 기업의 경쟁력인 브랜드와 브랜딩에 꽂혀 살고 있는 담당자들의 경험과 고민의 가치를 다시 생각할수 있는 책이며 브랜드와 브랜딩에 관심있는 분들에겐 경험자가 말하는 훌륭한 가이드뷱이다.

📖펴낸곳 ㅣ 유엑스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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