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 위드 와이 (블랙 에디션) -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사이먼 시넥 지음, 윤혜리 옮김 / 세계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타트 위드 와이 (블랙 에디션)』
START WITH WHY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사이먼 시넥(지은이)

굳건한 낙천주의자로서 미래가 밝다고 믿으며 좀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도록 사람들을 북돋는다. “보기 드문 지성을 지닌 선지자”라 일컬어지는 시넥은 ‘일과 삶’에 대한 통찰력 있는 메시지로 자신의 이름을 알려왔다. 인류의 생활 양상을 오랫동안 공부해온 시넥은 동시대적으로 많은 영향력을 지닌 위대한 리더와 조직에 자연스럽게 매료되었고, 그들을 수년간 연구한 끝에 사고방식과 행동양식 그리고 환경에서 사람들의 타고난 특성을 조정하는 패턴을 발견했다. 그는 개인과 기업의 성장을 방해하는 불행의 연결고리를 끊으려면 리더나 조직이 바뀌어야만 한다고 깨닫고 사람들 행동에 변화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기 시작했다. 2009년 TED Talks 첫 강연에서 이야기한 ‘WHY’의 개념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며 기업 경영과 리더십에 관한 시넥의 독특하고도 혁신적인 시각은 국제적으로 주목받았다. 이 강연은 5천8백만 회 이상 시청되어 TED Talks 동영상 중 역대 세 번째로 가장 많이 재생되었다. 2016년에는 직장에서의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통찰력 있는 메시지도 전하며 『Start with Why: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를 펴낸 베스트셀러 작가에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이 시대의 리더로 이력을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IT·항공·엔터테인먼트·금융업계 등 거의 모든 분야 대기업 리더들에게 조언을 전했으며 다양한 정부 기관과 미군 최고 지도자들에게도 리더의 본질에 대해 공유하는 영예를 누렸다.

📝윤혜리(옮긴이)

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금융기관에 근무하던 중 영어를 우리말로 적절하게 옮기는 데 흥미를 느껴 출판번역을 시작했다. 글밥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정확하면서도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번역으로 독자들에게 가치 있는 책을 전하는 데 보람을 느끼고 있다. 옮긴 책으로 『스타트 위드 와이』 『리더 디퍼런트』 『내_일을 쓰는 여자』 『긱 워커로 사는 법』 등이 있다.

📚목차
지은이의 말 | WHY를 발견하다
들어가며 | 세상을 바꾼 이들의 공통점

1부 방향을 잃어버린 세상
1장 우리는 착각에 빠져 있다
2장 조직을 서서히 무너뜨리는 달콤한 케이크

2부 남다른 성과를 이룬 조직의 원리
3장 골든서클: 가치 판단의 나침반
4장 직감은 과학이다?
5장 진정성에 필요한 세 가지

3부 WHY가 주는 힘
6장 신뢰가 쌓이는 관계의 비밀
7장 티핑포인트: 판도가 바뀌는 순간

4부 성공과 사람을 불러모으는 조직
8장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조합
9장 제품이 아니라 신념을 판다
10장 분명한 기준: 셀러리 테스트

5부 위기는 다시 찾아온다
11장 WHY가 흐릿해질 때
12장 실수 그리고 만회

6부 답은 우리 안에 있다
13장 시간을 거슬러가면 보이는 것들
14장 우리가 바라봐야 할 곳은 어디일까?

나오며 |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P66.
WHAT(무엇을): 많은 회사와 조직은 현재 그들이 '무엇을 ' 하는지 잘 알고 있다.규모나 산업군과 관계없이 대체로 그렇다.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무엇인지, 체계 안에서 수행하는 직무 기능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WHAT은 알아내기 쉽다.
HOW(어떻게): 일부 회사와 사람들은 자기들이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있다. 이를 '차별화된 가치 제안'이라고 부르든 '생산 공정 특허' 혹은 'USP전략'이라고 부르든 HOW는 판매하는 제품이 어떻게 다르며 어떤 점에서 더 뛰어난지 보여 준다.
WHY(왜): 자신이 하는 일의 목적을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나 회사는 극히 드물다. WHY란 돈이 아니다.돈은 오히려 나중에 따라오는 결과에 가깝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WHY는 일의 목적이나 대의, 신념이다.

🔖P137. WHY가 무엇인지 말해야 하며 이를증명하려면 WHAT를 행해야 한다. WHY는 신념이고 HOW는 신념을 실현하기 위한 행동이며 WHAT은 행동의 결과다. 이 세 가지가 균형을 이룰 때 신뢰가 형성되고 가치관이 공유된다.

🔖P222. 리더는 원뿔 모형의 꼭대기. WHY이자 시작점에앉아 있다.한편 HOW유형의 사람들은 그 아래층에서 실제로 변화가 일어나도록 만드는 일을 한다. WHY유형은 목적지를 상상하고, HOW유형은 목적지로 가는 길을 찿아낸다. 목적지만 있고 가는 길이 없으면 여기저기 헤매게 되어 효율성이 떨어진다. WHY 유형이 주변 도움을 받지 못할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목적지 없는길은 마지막에 어떻게 될까?

✍🏻
성공한 기업의 사례 와 세상을 바꾼 인물들 공통점은 WHY로 부터 시작된다. WHY의 개념과 이해를 알리며 실천하고 옮기면 많은 변화가 이룰수 있다고 저자는말하고 있다.키워드는 시작과 신념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다. WHY로 부터 시작하여 노력하면 낙관주의가 혁신을 바탕으로 좀더 나은 세상을 만들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펴낸곳 ㅣ 세계사컨텐츠그룹

,리커버 ,스타트위드와이 ,STARTWITHWHY ,사이먼시넥 ,세계사컨텐츠그룹 ,세계사책친구 ,블랙에디션 ,골든서클 ,직장인 ,동기부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