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모자가 화났어!
필립 잘베르 지음, 김시아 옮김 / 올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모자가 화났어!』
La grosse grève


✒️🎨필립 잘베르(지은이) philippe jalbert

프랑스 툴루즈 대학에서 학교 선생님이 되려고 역사와 미술을 공부했다. 하지만 작가가 되려고 “탈출했다”. 책상으로 다시 돌아온 그는 연필과 붓으로 무장하고, 10년 넘게 그림책 작가로 일하고 있다. 또, 툴루즈-르미라이 대학 응용예술 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신문과 잡지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너의 눈 속에》, 《밤비》, 《핸드폰이 필요해?》, 《축구를 시작해!》 등이 있다.

📝김시아(옮긴이)

그래픽 예술의 꽃인 그림책을 좋아하고 연구하며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프랑스 3대학에서 ‘그림책 시학’으로 박사 논문을 쓴 후, 17년간 살던 프랑스를 떠나 우리나라로 돌아왔다. 지금은 서울디지털대학에서 그림책에 대해 가르치며, 연세대학교 매체와예술연구소 연구교수를 겸하고 있다.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 《세상에서 가장 귀한 화물》, 《아델라이드》, 《엄마》, 《오늘은 수영장일까?》 등이 있고 좋은 그림책을 찾아서 우리말로 번역 소개하고 있다.

✍🏻
옛날 옛적, 으로 시작하는 뻔한 그림책 책장을 넘겨보면 옛날에 읽었던 그림책의 주인공들이 작가한테 이야기를 고쳐달라고 요구를 한다.이책은 고정관념의 알고 있던 이야기를 주인공의 행복한 이야기로 바꿔 또다른 이야기의 그램책이다.주인공들이 왜 화가 났을까요?

📜
1.내가 알고 있는 동화를 골라요.
아기 돼지 삼형제
2.주인공이 왜 화가 났는지 생각해 보세요.
늑대에게 애써 만든집들이 부서지고 도망 다님
3.이야기를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그림이나 그로 표현해 보세요.
돼지 삼형제의 엄마돼지 독립하지 않고 엄마랑 같이 좋은집을 짓고 늑대를 혼내주는 이야기.

※위 내용은 『빨간 모자가 화났어!』 독후 활동 자료를 보고 7살짜리 조카가 작성한 내용입니다.


📖펴낸곳 ㅣ 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