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놀이 봄편 : 도깨비를 부르는 노래 도깨비 놀이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오토나이 지아키 그림, 김지영 옮김 / 넥서스Friends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깨비 놀이』
도깨비를 부르는 노래 鬼遊び



✒️히로시마 레이코(지은이)廣嶋玲子

일본 가나가와현에서 태어났다. 『물 요정의 숲』으로 제4회 주니어 판타지 소설 대상을 수상했고, 『여우 영혼의 봉인』으로 아동 문학 판타지 대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주요 작품으로 『세계 일주 기상천외 미식』,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시리즈, 『분실물 가게 1, 2』, 『요괴의 아이를 돌봐드립니다』 시리즈, 『요괴의 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시리즈 등이 있다.

📝김지영(옮긴이)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통역번역대학원에서 번역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호빵맨의 탄생》, 《숲의 요정 페어리루 트윙클 스피카와 길 잃은 별똥별》, 《요괴의 아이를 돌봐드립니다》 시리즈, 《분실물 가게》 시리즈 등이 있다.

🎨오토나이 지아키(그림)おとないちあき

📚목차
시작의 노래
화관 만들기
술래잡기
소꿉놀이
조개잡이
스모 대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마무리 노래


🔖
"뭐야! 미요는 친구가 애써 만들어 준 화관을 써 보지도 않고 버릴 셈이야? 그런건 도시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행동이야."
"하, 하지만⋯⋯ 도깨비가⋯⋯."
-《화관 만들기》

🔖
저도 모르게 눈길을 피한 사쿠에게 가면 속 남자아이가 말을 걸었다.
"술래밥기하자."
"뭐?"
"술래잡기.하고 싶다며? 그러니까 하자.내가 술래야. 열을 셀 테니까 도망쳐. 너희 집까지 도망치면 네가 이기는 거야."
-《술래잡기》

🔖
소꿉놀이는 즐거웠다. '아빠'는 다정하고, '아들 타로'는 장난기가 많으며 쾌활했다. 여자아이들은 '할머니'와 '아기'역활이었는데, 각자 맡은 역활을 아주 제대로 소화해 냈다.
-《소꿉놀이》

🔖
북쪽 해변은 바다 도깨비가 알을 낳는곳이야. 녀석들은 해마다 동짓날 밤 북쪽 해변을 찿아와서 조개 안에 알을 낳지.튼튼한 조개껍데기 안에 알을 낳으면 알들이 안전 하게 보호를 받으며 쑥쑥 자라날 수 있기 때문이야. 그 고 대조 다음날 아침이면 알이 부화하고, 갓 태어난 도깨비의 새끼는 바다로 돌아가지. 그동안 자신들을 보호해 주던 조개의 살을먹어 치우고서 말이다.
-《조개잡이》

🔖
상대의 몸에서 힘이 빠진 것을느낀 시노는 '지금이야'하고 생각했다.
"으랴앗!"
시노는 혼신의 힘을 다해 몸을 기울여 가나를 땅바닥으로 쓰러 뜨렸다.
-《스모 대결》

🔖
겐은 몸이 꽁꽁 묶인 듯이 움직일 수 없었다.
땀방울만이 얼굴을 타고 또르르 흘러 내렸다.그런데 도깨비도 움직이지 않았다. 어째서인지 겐에게 다가오려고도 하지 않았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히로시마 레이코의 도깨비 놀이, 도깨비 시리즈의 첫번째 이야기 『도깨비 놀이』 도깨비를 부르는 노래 일본이 배경이지만 우리도 알만한 놀이 도깨비와의 무서운 이야기인듯하면서도 호기심 많은 아이들과의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동심의 이야기 . 도깨비가 붙잡은 아이는 몇명일까? 전혀 무섭지 않는 도깨비와의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동심을 옆볼수 있을것이다. 사계절 시리즈로 봄, 여름, 가을, 겨울 편이 출간될 예정

📖펴낸곳 ㅣ 넥서스


,히로시마레이코 ,넥서스 ,전천당 ,요아돌 ,도깨비놀이 ,넥서스프렌즈 ,십년가게 ,초등판타지소설 ,봄추천도서 ,봄에어울리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