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매출 2억을 올리는 워킹맘의 세일즈 비밀
이현주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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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매출 2억을 올리는 워킹맘의 세일즈 비밀』


이현주(지은이)

한 아이의 엄마이자 워킹맘, 그리고 작가이다. University of the East, Manila에서 영문학 학위를 딴 뒤, 한국에서 쉴 새 없는 20대를 보냈다. 청취닷컴 영어 연구소의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했고, 출산으로 인해 짧은 쉼을 갖고, 바로 함께 일했던 멤버들과 ㈜바라커뮤니케이션에서 MD를 하며 상품 소싱, 기획, 영업을 담당하고 있다. 밤이 되고 새벽이 되면 노트북을 켜는 육아맘이 이제는 작가가 되어 한국책쓰기강사양성협회 소속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사람을 좋아하는 워킹맘 한국책쓰기강사양성협회 소속 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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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프롤로그 • 5
추천사 • 10

1장 | 돈 쓰지 않고 매출을 올리는 방법이 없을까?
나는 매출을 정말 올리고 싶었다 • 19
상품이 깡패다 • 26
SNS로 소싱하는 방법 • 32
수시로 변하는 키맨을 찾아라 • 38
불만을 말하는 고객에게 집중하라 • 45
섬네일의 비밀 720X720 • 50
지갑을 여는 언어의 비밀 • 57

2장 | 요즘 소비자들은 눈으로 읽고 구매한다
고객의 지갑을 여는 문구는 따로 있다 • 67
고객이 말 못 하는 잠재적 욕구 파악하기 • 75
의심 많은 고객의 마음 역이용하기 • 81
소비자의 언어를 사용하라 • 87
상품의 장점을 오감으로 느끼게 하라 • 92
심혈을 기울인 상세페이지의 배신 • 99
요즘 소비자들은 눈으로 읽고 구매한다 • 106

3장 | 영업초보가 3개월 만에 1억 원 매출을 달성한 3가지 비밀
그릿(GRIT)으로 거래처와 함께하라 • 115
거래처가 찾는 우선순위 MD 되기 • 121차별화의 시작은 기획이다 • 127
상품의 가치 불어넣기 • 134
나를 낮추고 고객을 높여라 • 140
까다로운 고객이 충성 고객이다 • 145
분기 안에 1억 원 매출을 달성한 3가지 방법 • 150

4장 | 월 2억 원 실전 판매 마케팅 8법칙
그들에게는 없고 우리에게는 있는 것 찾기 • 161
나 스스로 고객이 되라 • 167
상품에 소구점 녹이기 • 174
필요하지 않아도 구매하게 만드는 비밀 • 180
사회적 이슈를 이용해라 • 186
상품 노출 시간을 확인하라 • 192
비싸도 구매하는 상품의 이유 • 198
스토리가 매출을 키운다 • 204

5장 | 끄덕이고, 빠져들고, 사게 만들어라
팔리는 상품의 힘 • 215
3초 이상 시선을 머무르게 하는 상품의 비밀 • 220
언어로 설득하고 이미지로 이긴다 • 225
시각화로 지갑을 여는 방법 • 230
믿을 수 있는 제품을 팔아라 • 235
위기가 기회다 • 240
끄덕이고, 빠져들고, 사게 만들어라 • 246


🔖
나는 할 수 있다.매일 조금씩 모든 면에서 나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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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하게 끌리는 유혹적인 향' , '뜨 /밤 /예 /약'
실제로 나는 해당 문구와 한 이미지를 통해 실제로 1년 안에 수억원의 매출을 올렸다.나는 20대부터의 사회 경험을 통해 언어가 가진 설득의 힘을 확신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까지 강력할것 것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었다.특히 인간의 본능과 관련해서 말이다.그래서 나는 이 사례를 계기로 제품별 카테고리 마다 나만의 판매 워딩을 가지고 가자고 다짐했다.

🔖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책을 써야 성공 한다.

나는 이메세지를 보고 인생이 달라졌다 .이 메세지는 바로 '한국책쓰기강사양성협회(이하 한책협)'에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자신 있게 내세우는 마케팅 문구 중 하나다. -p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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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된 문구는 상세페이지로 이동할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인터넷 쇼핑몰에는 많은 상품이 있다.그 중 나의 상품이 돋보이려면 광고에 노출되거나 상단에 노출 되어야하는데,특별한 이슈가 있지 않은 이상 그러기가 쉽지 않다.그렇다면 무엇으로 내 상품을 돋보이게 하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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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결하게, 핵심만, 그리고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자!'
이렇게 생각하고 상세 이미지를 기획한다면 당신은 IT업체의 회사원이나 공무원으로 근무할 경우에는 에이스가 될 것이다.그러나 상픔을 판매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상대방이 공감하는 문구를 사용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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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무엇이든 저렴하고 필요한 것만 구매하는 것이 아니다.살 때는 가격을 보며 어느 것이 더 저렴한지 따져보지만,실제로 쓸때는 가치를 알아보고 쓴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
월2억 원 실전 판매 마케팅8법칙

그들에게는 없고 우리에게는 있는 것 찾기

-AAR은 '계획, 실행, 돌아보기'를 반복함으로써 가은 잘못을 예방하고 성과를 만드는 것인데 이것을 기존 양식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우리 회사에서는 각 부서마다의 특성에 맞추어 양식을 조금씩 변경해 보고 하고 있다.

나 스스로 고객이 되라

나 역시 판매자지만 고객일 수도 있다는 것을 말이다.

상품에 소구점 녹이기

소비자의 기억에 평생 남을 수 있도록 말이다.코카콜라 하면 빨간색이 생각난다.맥도날드는 노란색이 생각난다. 스타벅스 하면 초록색이 생각난다.이렇게 각각의 브랜드에는 저마다의 톤 앤 컬러가 있다.그외에도 각 브랜드마다의 사명, 슬로건 등이 있다.

필요하지 않아도 구매하게 만드는 비밀

나를 대상으로 상품을 짜보면 되는 것이었다.어떻게 하면 복수 구매를 일어나게 하고,재구매를 일어나게 할 것인지,미끼 상품을 추가해 추가 옵션으로 구성할것인지 아니면 판매가를 조금변경해 복수 구매를 높일 것인지 말이다.

사회적 이슈를 이용해라.

상품의 재고는 충분한지,리오더 기간까지의 일정은 얼마나 걸리는지,배송할 때 특별한 이슈 사항은 없는지 등을 확인한다.

상품 노출 시간을 확인하라.

이렇게 똑똑해진 소비자들은 어느 시즌, 어떤 시간대에 구매하면 조금 더 현명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 너 잘 알고 있다.서로가 서로에게 입소문을 내고, 또 SNS광고 등을 통해 쉽게 구매 경로를 알수 있다.그만큼 현명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 판매자들은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졌다.

비싸도 구매하는 상품의 이유

상품을 돋보이게 해 소비자의 눈에 들어오게 하고,상품을 배치하는 곳에 특별한 문구나 표기를 해 시선을 머무르게 한다.드리고 어떤 분에게 추천이라는 표현을 해서,마치 이것을 구매하는분은 특별한 분임을 강조한다.그리고 한정 수량이라는 느낌을 주어 지금이 아니면 구매하기 어렵다는 느낌을 주고 희소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스토리가 매출을 키운다.
그렇다면 영업에 우선순위를 정해보기로 했다.어느곳에 먼저 상품을 판매하면소문이 날까? 정답은 가장 영향력 있는 곳에 상품을 판매하고, 그곳에서 해당 제품의 판매력이 인정받는다면 고객이 스스로 나에게 온다는 것이다.그렇다면 지금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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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당신이 이책을 구매해서 해당 페이지를 읽는 것처럼 말이다.
당신에게 주어진 1장의 페이지에 승부수를 던져라!

🔖
판매자와 소비자는 함께하는 파트너다 서로가 있어야만 존재할수 있다.그렇다면 서로에 대해 얼마나 알고있는가? 알아서 팔리는 물건이 되기까지는 그 주인을 정확하게 만나야 하는데,만남을 연결해줄 역활이 바로 판내자. MD다.고객에 대한 정의와 상품에 대한 가치. 소구점을 먼저 세우자. 내가 가지고 있는 무기들을 시각화후, 그뒤 꾸미면 된다.바로 기획과 함께 말이다.
✍🏻
출산으로 인한 경력이 중단되고 아무것도 모르고 e커머스시장에서 시작한 매출 0원의 경단녀가 월 매출 2억을 올리는 워킹맘 MD가 되기까지의 세일즈 과정과 실전 마케팅 비법을 기록한 책이다. 4장 월 2억 원 실전 판매 마케팅 8법칙을 저자의 마케팅 노하우를 배울수 있었다.경단녀,워킹맘 ,구직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도서이다.

📖펴낸곳 ㅣ 매경출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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