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 온다 - 정신과 의사가 알려주는 운이 좋은 사람들의 비밀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안소현 옮김 / 서삼독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온다』


✒️ 지은이 정신과 의사 토미
트위터 팔로워 38만명.2030 독자들이 가장만나고 싶은 정신과 의사.일본 정신 보건 지정의 ,정신신경학회 전문의로 15년간 정신과 클리닉을 운영하며 지금까지 15만 명 이상의 내담자를 만났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낸 뒤 심각한 우울증에 빠지면서 환자들의 우울과 슬픔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이때의 경험을토대로 트위터에 우울,불안,용서,인간관계 등에 대한 짧은 글들을 올렸고, '평소 답답했던 마음이 후련해졌다.' 단숨에 치유되는 느낌이다'라는 평을 들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다.얼굴을 공개하지 않고,복면을 쓴채로 후지텔레비젼 프로그램 <논스톱!> 등 텔레비전과 라디오에 출연하는 괴짜의사로도 알려져 있다.
<정신과 의사 토미가 알려주는 1초 만에 불안감이 사라지는 말>,<정신과 의사 토미가 알려주는 마음의 짐을 놓아주는 법><정신과 의사 토미가 알려주는 1초만에 행복해지는 말>등의 책을 썼으며 30만부 이상 판매 되었다.

📝 옮긴이 안소현
중앙대학교 일본어학과를 졸업한 뒤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좋은 책을 아름다운 우리말로 바르게 번역하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옮긴책으로 <검은 고양이 카페>,<오늘은 고양이처럼 살아봅시다>,<굿바이 마이 러브>,<언젠가 함께 파리에 가자>,<아카시아>,<소세키 선생의 사건일지>,<물방울>,<샤라쿠 살인사건>,<인간실격>,<조금 특이한 아이,있습니다>,<사랑한다는 것>등이 있습니다.


🔖
적절한 장소에 그물을 놓았나요?
아니,그물을 제대로 놓은 적이 있기라도 한가요?

눈좋은 사람들이 따로 있다고 투덜대기 전에,자신이 무엇을 어떻게 했는지 부터 돌아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
운이 좋아지기 위해서는 자신의 현재 상태를 제대로 평가 할수 있어야 합니다.현재상태를 평가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나의 미래노트'를 정기적으로 씁니다.


🔖
일이 잘되지 않는다 >무엇을 해도 자신은 잘되지 않을거란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 '틀림없이 이번에도잘되지 않을 거야'라고 자기 자신에게 암시한다.>불안해진다>일이꼬이고 잘되지 않는다.>나는'역시안되는구나'라고 확신한다.

이런 흐름으로 부정적인 기분의 악순환,즉 슬럼프에 빠지게됩니다.말하자면 부정적인 학습 효과입니다.여기서 빠져나가려면 이과정 중 어딘가를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
좋은 운은 좋은 사고와 습관에서 옵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좋은운은 좋은사람과
함께 온다'는 사실입니다.

잘풀리는 사람 옆에서 긍정의 에너지를 얻고,순탄하게 일이되어가는 과정을 지켜보며 체험으로 배워가는것은 좋은 운을 만드는 가장 빠르면서도 확실한 방법입니다.

✍🏻
이책은 어떻게하면 운이좋아질까란주제로 정신과의사 의 운에 관한 이야기이다. 15년간 15만명 이상의 환자들과 만나 운이란 있는건지 운좋은 사람은 따로있는건지 나의운은 어떤지? 주위의 운이 좋은 사람들은 있었는지? 나의 미래노트도 작성해볼 계획이다.

📖펴낸곳 ㅣ 서삼독

,좋은운은좋은사람과함께온다 ,책추천 ,정신과 ,심리학 ,서삼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