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는 비밀이 없다
우샤오러 지음, 강초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에게는 비밀이 없다』


✒️우샤오러(지은이)
1989년생 대만의 소설가이자 사회평론가.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는 딸이 확실하게 가난을 벗어나길 바랐던 어머니의 설득으로, 국립대만대학교 법학과에 진학 후 졸업했다. 학업에서 좋은 성취를 보였지만 바라지 않은 진로와 전공으로 방황하다 끝내 변호사 자격 시험을 포기한다. 사회 지도층의 길에서 벗어난 우샤오러는 대학 재학 시절부터 오랜 기간 이어온 가정교사 경험을 통해 대만 특유의 교육 문제와 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에 대해 탐구하였고, 사회적 반향이 큰 소설을 창작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편소설로 『상류 아이』가 있으며 작품집 『네 아이는 네 아이가 아니다』에 실린 단편소설 5편은 넷플릭스 드라마로도 제작돼 전 세계의 찬사를 받았다. 『우리에게는 비밀이 없다』는 『팡쓰치의 첫사랑 낙원』으로 폭로된 대만 사회의 어두운 면을 직시하는 미스터리 소설이다. 어른이 아이에게 제대로 전하지 않고, 선생님이 가르치지 않는 사각지대를 조명하며 그간 집중해온 교육과 가정 내 관계를 깊이 파고드는 것은 물론, 사회의 금기라는 이름으로 비밀을 강요받는 성폭력 피해자에게 ‘진짜’ 얼굴을 돌려주기 위해 창작되었다.

📝강초아(옮긴이)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 다니며 다양한 종류의 책을 만들었다. 현재 번역집단 실크로드에서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 『13.67』, 『망내인』, 『디오게네스 변주곡』 등 찬호께이 작가의 작품과 하오징팡의 소설집 『고독 깊은 곳』이 있다.


✍🏻마트나온 판옌중은 얻어낸 정보를 수첩에 정리했다.이건 무슨 관계람?그는 사건 현장으로 가서 세사람 관계에 얽힌 감정선을 직접 확인하고싶었다.
우신핑의 실종은 쑹화이구와 관련이 있을까? 판엔중은성범죄 피해자가 몇년 후 출옥한 가해자에게 감금 혹은 학대 당한 사건을 다룬 적이 있었다.

✍🏻술(스프라이트를 섞음).쑹화이쉬안의 방.누군가 더듬는느낌이 들었다.
첫 번째(몸), 두번째(허벅지,얼굴), 7시에 깼을때 아래가 아팠다.
쑹화이쉬안이 한 말: 이방에 들어 왔던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확인요망

✅변호사 판옌중의 아내 실종 사건 으로 아내의 행적을 찿다보니 아내의 과거 쑹화이쉬안 ,쑹화이구 ,생일 파티,부모님과 쑹씨집안 의 일 ,반전 에 반전 결말 까지 성 폭행 피해자의 주위 관계 갈등을 묘사한 책이다 대만 소설 이라 성폭행의 이해 관계가 좀 다를까도 생각했었다. 읽다보면 조금은 틀리겠지만 가족들의 인식 되는 부분과 지역구조의 편견 나라,지역을 떠나 아직 성폭행에 대한 이해도는 비슷한것 같다.

✍🏻"성폭행 기사가 나면 트위터 같은 SNS에서 누리꾼들이 '합의가 잘 안되나 봐'라는 이야기를 합니다.그리고 '생각하면 할수록 뭔가 이상해'라고도 하죠.제가 쓰고 싶었던 것은 바로 그런 '생각하면 할수록 이상한' 이야기였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그거예요.당신의 인생이 생각하면 할수록 이상하지 않다면 ,그것이 신이거나 바보이기 때문일 겁니다."


📖펴낸곳 한스미디어(한즈미디어(주))


,우리에게는비밀은없다 ,우샤오러 ,한즈미디어 ,강초아 ,추리소설 ,미스터리소설 ,대만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