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고 싶은 말은요 What I'd Like to Say
윤금정 지음 / 맥스밀리언북하우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하고 싶은 말은요(What I’d Like To Say)


✒️저자 : 윤금정
저자 윤금정은 작가이자 사업가이며, 쌍둥이 딸을 둔 엄마이다. 2018년 『나는 난임이다』라는 자전적 에세이를 출간하여 일약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저자는 2020년 두 딸을 위해 『내가 상상하는 대로』라는 그림책을 출간하는 등 작가로서의 행보를 계속해 오고 있다. 저자는 유명 패션업계에서 해외사업 및 머천다이징을 진두지휘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직접 런칭하고 매각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지닌 패션 전문 사업가이기도 하다.
저자의 첫 책 『나는 난임이다』는 2018년 임신, 출산 부분 베스트셀러에 오른 이후 2021년 개정판으로 출간되어 지금까지도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단순히 난임을 극복한 것뿐만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진정한 부모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통찰을 담은 이 책은 많은 독자와 전문가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 『내가 상상하는 대로』는 10여 년이 넘는 결혼생활 끝에 어렵게 갖게 된 쌍둥이 딸들을 위해 난생처음 붓을 잡고 2년이 넘는 작업을 통해 완성한 그림책이다. 한글과 영어, 이중언어로 된 이 책은 밤을 무서워하는 딸들이 어떻게 어둠을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놀이로 풀어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미래꿈희망창작소 프로그램에 실제로 활용되는 등 호평을 받았다. 2022년에는 5월에는 『결혼부터 아이까지』라는 에세이집을 출간하여 오랜 결혼생활에서 풀지 못한 숙제처럼 응어리졌던 문제들을 하나하나 풀어놓았다. 출간과 동시에 예스24 결혼ㆍ가족 부문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이 책은 결혼과 출산, 육아로 이어지는 진정성 있는 저자의 이야기가 독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2022년 9월 새롭게 선보이는 저자의 신작 『내가 하고 싶은 말은요』는 아이와 좋은 관계를 위해 고민하던 ‘교감의 언어’에 대해 다룬 창작동화이다. 한글과 영어 이중언어로 된 이 책은 강아지, 새, 사탕, 꽃, 아이스크림 등이 밝은 색감으로 표현되어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어른들에게는 어떻게 하면 아이들과 교감의 어휘를 늘릴 수 있는지를 도와주는 책이다.


작가의 말 할려는 의도가 아이와의 '너와나 ,교감의 언어 '로 아이에게 다가갈수 있는 작가의 경험을 알려주는 책이다.

아리가 화가 나자 앞에 있던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므로써 화를 잊고 그림에 몰두 하는걸 엄마는 그걸 보고 그림을 가르쳐 주려고 한다 .

아리가 울고 있다 앞에 있던 피아노를 치면서 울음도 그치고 피아노를 치고 있다. 엄마는 그걸 보고 음악에 대해 가르칠려고 한다.

아이스크림 가게에서는 아리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주문하고 엄마도 아이스크림을 좋아 한다면서 아이스크림에 대한 둘만의 교감의 언어가 통한 이야기엄마와 아기의 공통된 언어인 아이스 크림으로써 소통할수있고 다가갈수 있다는걸 보여 주고 있다.



내가 어휘를 늘려야 하는 언어는 아이와 내가 소통할수 있는 "교감의 언어"이다. 나는 분명 한국말을 하고 있지만딸과 대화를 하고 있지 않다. 딸과 나만의 교감어가 없기 때문이다.교감어를 발달시켜야 우리는 상대방과 원활히 대화하고 소통할 수있다.딸이 감정어 ,논리 어 등 어떤 언어를 구사하더라도 내가 딸과 통하는 교감어만 있다면 우리는 즐겁게 소통하고 더 돈독한 관계를 이어갈수 있다.

To communicate with her, I need to expand my vocabularyin the"language of interaction. "I am obviously speaking Korean,yet Iam unable to communicate with her. This is because my child and I do not share the dame language.Only by developingthe language of interaction will we be able to communicate effectively with one another. We can converse pleasantly and maintain a stronger relationship regardless of the language she speaks, such as emotional or logical language,as long as I speak the language of interactiion with my daughter.

📖펴낸곳 맥스밀리언북하우스

,맥스밀리언북하우스 ,내가하고싶은말은요 ,소통하는방법 ,공감 ,소통 ,아이와소통하는법 ,윤금정작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