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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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지은이)
저자는 ‘광고의 8원칙’, ‘오케팅’, ‘13가지 브랜드 법칙’, ‘브랜드 상대성이론’ 등을 특허 출원하여 광고와 마케팅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또한 저자가 쓴 『광고의 8원칙』 책은 종합 베스트셀러 1위와 13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오케팅』으로 17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1~3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일반인들에게 브랜딩과 마케팅, 광고를 대중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업가로서는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오케팅연구소, 닥터스웰스 대표로 활동하며,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교육자로서 명지전문대학교 교수,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검색광고마케터 등 5개 자격증의 출제위원으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활동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후원 우수중소기업대상,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상, 해양수산부 후원 해양수산산업대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는 ‘고민해결사! 오두환’이라는 유튜브 채널로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c/%EC%98%A4%EB%91%90%ED%99%98TV
📚목차


들어가며

📔CHAPTER 1 오두환의 광고 철학
01 불변의 광고 이론, 광고의 8원칙
02 매출 하락은 반드시 광고의 문제다!
03 광고 회사는 언제나 예스맨이다
04 광고비를 벌어 주는 광고?
05 소비 습관의 저격수가 되어라!
06 우왕좌왕하지 말고, 원칙만 지켜라!
07 내가 원할 때, 고객들도 간절히 원한다
08 5%가 되려면, 95%와 다른 길을 가라

📒CHAPTER 2 광고란 무엇인가
01 광고(廣告)? 이젠 광고(光高)!
02 기본을 지키는 광고
03 광고와 매출의 관계

📕CHAPTER 3 광고의 8원칙
01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02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03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04 그것이 필요하게 하라!
05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06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07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08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CHAPTER 4 실전 광고? 실속 광고!
01 편리한 시대가 주는 혜택을 이용하라!
02 무조건 가성비를 높여라!
03 친숙한 정보를 활용하라!
04 팬을 모은 다음, 풀어 둬라!
05 즐거운 대화로 소통하기!
06 숨은그림찾기를 넘어서라!
07 신뢰의 메커니즘을 읽어라!
08 재미있는? 진심이 담긴!
09 계속 눈에 밟히는 브랜드!

📘CHAPTER 5 제대로 광고하는 4가지 비법
01 대행사에 맡기는 비법
02 실행사에 맡기는 비법
03 직원에게 맡기는 비법
04 자신에게 맡기는 비법


📙CHAPTER 6 같지만, 확실히 다른 기법
01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
02 같이 알아 두면 좋은 오케팅
마치며



☑️P22. 필자 역시 현직에서 광고를 업으로 삼고 있다.8원칙 중2~3개의 원칙만 어긋나더라도, 광고 효율이 절반이하로 줄어들 수 있으므로 현재 필자 회사의 모든 직원은 이 기법을 중심으로 광고를 제작하고 있다.그러나 끝까지 완벽한 정답을 발견해 내지는못한다. 다만 현재에도 광고를 제작할 때 기준점으로 삼는 8원칙이라는 척도에 맞춰 최대한 노력할 뿐이다.그러나 원칙을 완벽히 지켜야만 한다는 것은 아니다. 어느 원칙을 충분히 대입하였는데 문제가 되는 타당한 사유가 있을 때만 1~2개 정도는 무시하도록 권장하고 있다.독자 역시 이 기준에 맞게 광고의 8원칙을 대입하고, 적용해 나가길 바란다.
☑️P84.광고는 '光高(빛광, 높을 고)'로 '빛나게 하고, 높여준다'라는 또 다른 의미로 생각해 봐야 한다.즉,광고은 무엇가의 가치를 진정으로 더 '높이고','빛나게'해 주는 수단으로 존재해야 한다.
☑️P139. 이제 온라인 광고를통해 얻을 수 있는 효율과 파급력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시대가 편리하게 변한 만큼 광고 진행에서도 그 편리해진 혜택을 충분히 이용하고 누릴수 있어야 한다.투자 대비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쳐두고, 오직 비싸고 화려한 광고로 시작하려는 욕심을 버려라.무조건 온라인 광고를 먼저 주목해서 진행해 보기를 강권한다.
☑️P243. 지금까지의 연구결과로, 필자는 광고와 마케팅을 기업,제품, 생활, 서비스 등 모든것에 적용할 수 있는 오케팅(Oketing)을 개발했다.오케팅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이다.여기서'O'는 뭐든지 'OK'하게 만들수 있다는 의미와 순환(cycle)의 의미를 담고 있다.오케팅을 잘 활용 하기만 한다면 뭐든 되게 만들수 있다는 것이다.이러한 오케팅을 같이 알아 두면 매우 도움이 될것이다.오케팅은 언제,어디서나 통용되기 때문이다.

📖발행처:대한출판사
http://m.daehanbook.com/main
https://blog.naver.com/meary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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