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디시전 - 단 하나의 결정이 인생을 바꾸는 기적
마이크 베이어 지음, 김아영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 디시전 』

- 단 하나의 결정이 인생을 바꾸는 기적




✒️저자:마이크 베이어
일명 코치 마이크(Coach Mike). 기업가, 예술가, 운동선수, 회사원 등, 인생을 더 진실하고 즐거우면서도 성공적으로 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CAST센터의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다. 제니퍼 로페즈, 조 조나스 등 할리우드 스타들을 상담해온 세계적인 라이프 코치로도 잘 알려진 그는, 모든 사람이 ‘최고의 자아(best-self)’가 되어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여긴다. 그가 세운 CAST센터의 목표도 개인이 겪는 정신적인 문제들을 해소하고, 사회 전반에 더 나은 의식을 일깨우는 데 있다. 마이크 베이어는 한때 마약에 심각하게 중독된 삶을 살았다. 지독한 중독자의 삶에서 벗어난 후 자기다운 진정성 있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의식의 변화와 행동이 필요하다는 걸 알아차렸고, 술이나 약물 등에 빠진 이들을 상담하면서 수많은 사람을 변화시키는 일을 시작했다. 그러다가 사람들이 삶에서 마주하는 온갖 정신적인 문제들을 체계적으로 해결할 목적으로 2006년 CAST센터를 설립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그는 필 맥그로 박사(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저자)의 자문을 맡고 있으며, 미국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토크쇼 <닥터 필>에도 고정으로 출연 중이다. 그의 첫 책인 《베스트 셀프》는 사람들이 스스로 최고의 자아와 연결되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안내하는 내용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 수십만 명의 독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서도 종종 라이브 코칭을 진행하며 더 많은 사람들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홈페이지:


📝역자:김아영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글밥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으로 기획 및 번역 활동을 하고 있으며, 디자인 전문 잡지 <지콜론>에서 디자인과 심리를 접목한 칼럼을 연재했다. 직접 기획하고 옮긴 책으로는 《문학 속에서 고양이를 만나다》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확신의 힘》 《제대로 살아야 하는 이유》 《단어의 사생활》 《땅과 집값의 경제학》 《사회심리학》 등이 있다.
📚목차


추천의 글 - 당신의 삶을 꿈에도 생각지 못한 방향으로 풀어낼 책
들어가는 글 - 내 삶을 바꾼 세 가지 결정
📔1부. 더 나은 삶을 위한 토대 만들기
1장. 최고의 자아에게 결정을 맡겨라
2장. 결정의 단계, 네 개의 O
3장. 더 나은 삶을 그려보라
📒2부. 당신의 결정력을 높이는 5가지 포스
4장. 결정을 좌우하는 힘
5장. 넘겨짚기 vs 사실 조사
6장. 지나친 일반화 vs 객관적 사고
7장. 경직된 사고방식 vs 여유로운 사고방식
8장. 불명확한 목적 vs 명확한 목적
9장. 감정적 추론 vs 증거 기반 추론
📕3부. 나 자신을 위해 행동하라, 오로지 더 나은 쪽으로!
10장. 의사결정 팀 만들기
11장. 진정한 행동의 시작
감사의 글
주석



✅P72. 현실적으로 더 나은 삶이 어떤 모습일지 이해하는것이, 이것이 지금 우리가 할 일이다.일단 더 나은 삶을 그려보고 나면 성공이 무엇인지도 알수 있을 것이다.
✅P103.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이것이 앞으로 설명하려는 내용이다.우리는 뇌가 어떻게 눈앞의 기회도 놓칠 정도로 장애물에만 시선을 고정하는지,그 무의식적인 마음의 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한다.그리하여 모두가 힘들어하는 이런 터널 같은 시각을 뒤로하고 빛으로 향할 것이다.

"첫 걸음을 내디뎌라"

"당신은 더 나은 인생을 살기로 결정 했다.이제 행동해보자"

"이제는 변명할 필요 없이 최고의 자아로서 인생을 살아가면 된다"

✅P309. 당신은 하나의 결정을 내렸다. 그것은 바로 최고의 자아로서 모든 결정을 내리겠다는 결정이다. 그리고 지금은 그것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일들을 하고 있다. 우리가 할 일은 여기까지다.
나머지는 신,우주,혹은 당신이 생각 하는 더 높은 존재의 손에 달렸다.우리는 최고의 자아로서 기회의 렌즈를 통해 세상을 보고 신중히 결정했다고 확신하면 된다.

📖발행처:한국경제신문 한경BP
http://bp.hankyung.com/

,갓생살기 ,원디시전 ,한국경제신문 ,자기계발서 ,자기계발서추천 ,동기부여 ,마이크베이어 ,onedecision ,mikebaye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