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았다, 내 편 - 좋은 사람들 틈에서 언제나 행복하게
지수 지음 / 유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찾았다, 내 편
좋은 사람들 틈에서 언제나 행복하게


✒️저자:지수
쓰고 그리는 사람.
사람은 무엇을 추구하는지, 둘 이상의 사람이 제법 잘 지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리하며, 서울대학교에서 정치학을 전공했다. 인간관계의 비결은 각자의 성숙이라 믿지만, 본인은 여전히 미숙한 사람에 머물러 있다. 미처 해결하지 못한 마음속 모난 구석을 영감 삼아 인스타그램에 분홍색 토끼가 주인공인 ‘토끼툰’을 수년째 연재하고 있다. 언뜻 봐도 미소 지어지는 사소한 것을 사랑한다. 치열하게 살기보다는 글 쓰고 그림 그리며 고요하게 살고 싶다.
지은 책으로는 《그럴 땐 바로 토끼시죠》, 《맨손 체조하듯 산... 더보기
최근작 : <찾았다, 내 편>,<초등 정치 수업>,<우리가 어떻게 우연일 수 있겠어> … 총 10종 (모두보기)
SNS : //www.instagram.com/js_glowglow
✒️목차


시작하며
프롤로그

📔1장 복잡하게 살지 않을래
혼자보다 낫긴 하지만
내 감정이 잘못은 아니잖아요
갈 사람, 올 사람, 남을 사람
특별한 친구 하나, 열 지인 안 부럽다
내가 할 수 있는 만큼만
예민한 게 아니라 섬세한 겁니다
어떻게 보이는지가 중요한 게 아니야
언제나 내 편인 사람들
내가 제일 잘 알아야 할 사람
내가 나를 더 좋아하는 관계
🌷다 나 같지는 않으니까

📒2장 끼리끼리 사이언스
완벽한 사람도, 완벽한 짝도 없어
내 행복을 진정 바라는 사람들 떠올리기
작고 소박한 인간관계면 어때
관계는 비워지기도 채워지기도 해
내가 진짜 챙겨야 하는 사람
굳이 설명이 필요 없는 사이
우리가 잘 맞는 이유
여전히 닮은 구석이 있는 우리
우리를 이어주는 그 무언가
끼리끼리는 사이언스
🌷 내 옆의 ‘끼리’들

📕3장 관계에서도 토낄 때가 필요해
사랑받지 않으면 어때
나만 참으면 괜찮은 게 어딨어
말하고 싶지만 말하고 싶지 않아
내 상처는 생각하지 않는 사람
용기 내서 토껴야 할 때
만나보기 전엔 아무도 몰라
굳이 아프지 않은 관계도 많아
아무나 만나지 않기
비웠더니 더 깊어졌어
좋은 에너지만 가득할 때
🌷 적당한 거리를 찾아서

📗4장 결국 나를 살게 하는 건 내 사람들
내 행복은 내가
내 행복을 채워주는 사람들
뜻밖에 얻은 몽글몽글한 마음
내가 제일 잘한 일
좁고 깊게 오래오래
갈수록 선명하고 소중해지는 것
당연하지 않으니까 더 고마워
함께라면 우리는 천하무적!
다시 선택한대도 너
나를 살아가게 하는 사람들
🌷행복은 ‘우리’에 있다

에필로그
나가며
🌲P29.모든 관계를 안고 가지 않아도 괜찮아요/당신이 아무리 노력해도/당신을 떠나갈 거예요./안녕
🌲P63.MBTI 성격 유형 검사는 네가지 지표(외향-내향,감각-직관,사고-감정,판단-인식)를 조합해 16가지 성격 유형으로 사람들을 설명한다.16가지 성격 유형설명을 읽으면서 누군가의 호의가 다른 이에게는 적대로 느껴질수 있을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의 성향이 다르다는 걸 알게되었다.
🌲P88.인간관계를 대하는 태도도 중요해요./너무 다가오면 힘들고,너무 멀면 서운한데
🌲P103.치열한 과정 끝에 여전히 내 옆에 남은 사람들이 있다 그 사람들을 하나하나 떠올리자면 '내가 그 친구들과 감히 묶일 자격이 있을까' 싶은 부끄러은 마음과 고마움만 가득하다. 적어도 내가 그들에게 누가 되지는 않았으면 해서,나도 그들만큼 멋진 사람이 되려고 한다.
🌲P144.어느날 무례한 사람이 나타난다면 냅다 도망치는수 밖엔 없다.모두를 이해할 필요는 없고,'이해하지 않겠다'가 현명한 결정일 때가 있다.
🌲P176.누군가 저를 구제해주기를 기다리는 건 아니예요/그들의 인생도 제것과 다름업이 연약하고/누구나 저처럼 무서울 테니까요./우리 하나하나는 위태롭기 짝이 없지만, 서로서로 지탱해주고 있어요./씨실과 날실이 되어 서로를 조금씩 탄탄하게 만들어줘요./촘촘한 믿는구석 덕분에/예측 불가능한 이 세상을 조금이나마 의연한 자세로 맞이 할수 있어요./우리는 뭉치면 천하무적이예요.
🌲P187.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걸 보았을 때 떠오르는 얼굴이 있다.좋은 걸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이 들게끔 하는 사람들이 있다.이 사람들과 가장 좋은걸 나누며 살아가고 싶다.


📖출판사:유영
https://www.dasan.group/

그림에세이 ,인간관계 ,내편 ,김토끼 ,토프레소 ,찾았다내편 ,유영 ,지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