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슨력
오야마 세이이치로 지음, 이연승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왓슨력(ワトソン力)🔎💎
왓슨의 이 힘이 없었다면 홈스는 존재할수 없었다!


✒️저자 : 오야마 세이이치로 (大山 誠一郞)
1971년 일본 사이타마현 출신. 대표적인 본격 미스터리 작가. 내놓는 작품마다 이야기적 재미는 물론 본격 미스터리 트릭에 충실해 본격의 왕도를 걷는 것으로 이름이 높다. 아야쓰지 유키토를 비롯해 수많은 쟁쟁한 추리 소설가를 배출한 교토 대학 추리 소설 연구회 출신으로, 동아리 활동 때부터 ‘범인 알아맞히기’의 명수로 유명했다. 데뷔 전부터 2002년 전자 서적 판매 사이트 ‘e-NOVELS’에 범인 맞히기 미스터리 『그녀가 환자를 죽였을 리 없다』를 발표해 주목받았고, 『알파벳 퍼즐러들』(2004)로 데뷔한 직후 2005년도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 10’에서 8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밀실 수집가』(2012)로는 2013년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 10’ 2위에 랭킹, ‘본격 미스터리 대상’까지 수상해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알리바이를 깨드립니다』(2018)는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 10’ 1위를 석권했고, 이후에도 정통 본격 미스터리 작품들을 연이어 발표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2020년 발표한 대표작 『왓슨력』은 주변인을 모두 셜록 홈스급 명탐정으로 만드는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의 이야기로, 2021년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 10’, ‘주간문춘 미스터리 베스트 10’에 모두 들었다.
📝역자: 이연승
대학 재학 중 일본으로 건너가 아사히신문 장학생으로 유학, 학업을 마친 뒤에도 일본에 남아 게임 기획자, 기자 등으로 활동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귀국 후에는 여러 분야의 재미있는 작품을 소개하고 우리말로 옮기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아오사키 유고의 [체육관의 살인] 시리즈를 비롯해 아키요시 리카코의 『성모』, 우타노 쇼고의 『D의 살인사건, 실로 무서운 것은』, 『디렉터즈 컷』, 미쓰다 신조의 『붉은 눈』, 시즈쿠이 슈스케의 『범인에게 고한다』, 『염원』, 오츠이치의 『하나와 앨리스 살인사건』, 이노우에 마기의 『그 가능성은 이미 떠올렸다』, 이시모치 아사미의 『절벽 위에서 춤추다』, 나카야마 시치리의 『히포크라테스 선서』, 『테미스의 검』, 『악덕의 윤무곡』, 『은수의 레퀴엠』, 우라조메 덴마 시리즈, 모리 히로시 『차가운 밀실과 박사들』, 『시적 사적 잭』, 니시자와 야스히코의 『그녀가 죽은 밤』, [닷쿠 & 다카치]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


한국 독자분들께 5
프롤로그 9
📔1화 붉은 십자가 21
📒2화 암흑실의 살인 65
📕3화 구혼자와 독살자 105

인터루드 Ⅰ 143
📗4화 눈 내리는 날의 마술 147
인터루드 Ⅱ 179
📘5화 구름 위의 죽음 183
📙6화 탐정 대본 215
📓7화 불운한 범인 251

에필로그 289
옮긴이의 말 311
P26.시체는 오른팔을 앞으로 내밀고 있었는데 주변 카펫에 검 붉은 십자가 다섯개가 나란히 그려져 있었다.
P.85.범인은 암소 공포증이 있어서 이공간에 계속 있는걸 견디지 못한거예요.
P121."내가 범인이라고? 무슨 근거로 그런말을 합니까?"
P173. 눈이 쌓여 있었다면 눈에 남은 자국을 통해 이런 경위를 밝힐수 있었겠지만 ,부은 지 얼마 안된 콘크리트바닥에 아직 열기가 남아 있었던 탓에 그곳만 눈이 녹아 알수 없게 되었죠.
P194.고도 1만 미터 안팎을 비행하는 비행기 내부는 우주 비행사처럼 특수한 직업을 가진 사람을제외하면 평범한 사람이 도달할 수 있는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죽음을 맞이하거 싶었던것 아닐까요?
P246."저를 죽인범인을 알아냈습니다."
마치 유령이 내뱉은 듯한 말에 와토는 깜짝 놀랐다.
P255."목적 따위 없어. 그냥 실패뿐인 내 삶이 지긋지긋해졌을 뿐이야,그래서 권총을 구해 세상을 뒤집어 보고 싶었어.어이, 행선지 표시기 스위치에서 손 떼는게 좋을거야."


📖출판사:한스미디어
http://www.hansmedia.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