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람보다 행복한 사람이 되라
란미(김현주) 지음 / 굿위즈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사람보다 행복한 사람이 되라


란미(김현주)는 1남 2녀의 엄마이며, 아내이고, 삶의 행복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한 사람이다. 13년차 교대근무 간호사로 재직 중이며 틈틈이 독서와 자기 계발을 게을리하지 않고 현재는 작가라는 인생의 제2막을 준비하는 중이다. 정신없이 바쁜 인생을 살면서 인생의 굴곡으로 인해 마음이 아파서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다. 하지만 지나고 보니 모두 나를 위한 배려와 걱정이었음을 알게 되었다. ‘누구나 이유 불문하고 행복할 수 있다’라는 사실을 깨달은 것이다. 세상은 내가 어둡게 보지 않는 이상 행복함이 가득한 곳임을 알게 되었고, 이제는 내 행복이 먼저다. '나를 위해 살기'를 외치며, 내 인생의 주인으로 살아가고자 한다. 행복은 마음먹기에 달렸으며, 생각이 주는 위대한 변화에 대해 터득하게 되었다. 직업과 삶의 무게와 관계없이 행복은 나로부터 시작됨을 몸소 느껴 많은 사람들에게 나를 통하여 희망을 주고자 한다. 선한 영향력으로 행복의 아이콘이 되기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해본다.

네이버블로그 : https://blog.naver.com/kkn44
인스타 : happy___ranmi
유튜브 : 행복한란미
#작가 📣#강연가 💉#간호사
#동기부여가 👑#나드러내기
저서<좋은사람보다 행복한사람이 되라>
유튜브<행복한란미>
#워킹맘 👨‍👧‍👧#애셋맘
#나를위해살기프로젝트
#나를위한행복라이프
목차
1장 : 행복해지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할까?
01 처음부터 잘난 사람은 없다
02 ‘완벽한 나’는 애초에 존재할 수 없다
03 나는야 장녀 콤플렉스, 착한 아이 콤플렉스
04 엄마도, 아내도 아닌 나를 위해 살고 싶었다
05 행복은 나의 선택에 달렸다
06 나에 관한 관심은 거절합니다
07 나는 행복할 자격이 충분하다
2장 :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을 선택하다
01 딱 한걸음만 내딛어 보자
02 슬픈 생각으로 지내기엔 내 인생이 너무 아깝다
03 버킷리스트를 쓰면 현실로 이루어진다
04 나를 위한 투자는 빠지지 말고 하자
05 잘하는 것 말고 좋아하는 것을 하자
06 긍정적인 말과 행동이 나를 단단하게 한다
07 꿈을 꾸기 시작하면서 변화가 시작된다
08 실패에서도 배울 것은 많다
3장 : 주변에 신경 쓰기보다는 나 자신에 집중하다
01 나 스스로 ‘괜찮다’ 위로를 한다
02 할 만큼 했으면 그것으로 족하다
03 혼자만의 시간은 날 위한 시간이다
04 가끔은 일탈도 괜찮다
05 주변도 중요하나 나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자
06 타인보다 나 자신의 감정의 생각에 귀 기울이자
07 남이 아닌 내 기준에 맞추자
4장 : 가장 행복한 사람들의 행복 습관 8가지
01 후회할 것 같은 일은 거절하자
02 사소한 것에 목숨 걸 필요 없다
03 매일 착한 일을 하나씩 해보자
04 지난 일의 후회보다는 내가 깨달은 점을 찾자
05 환한 미소와 친절한 말투는 나의 무기가 된다
06 마음이 시키는 일을 하자
07 항상 감사하는 습관을 갖자
08 문제보다 해결책에 집중하자
5장 : 누구나 이유 없이 행복해질 수 있다
01 내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자
02 나는 하고 싶은 것을 하는 내가 너무 좋다
03 단순히 행복하기만 해도 괜찮다
04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살자
05 나는 충분히 괜찮은 사람이다
06 정답 없는 인생도 때로는 괜찮다
07 누구나 이유 없이 행복해질 수 있다

P7. "내가 시작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대신해주지 않는다"
P58. 내 행복은 내안에 있다는것을 ,아무리 밖에서 좋은것,즐거운 것을 해도 그때뿐이며 행복 하지 않았다 .하지만 생각을 전환하고 난 후에는 내가 더는 불행 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P116. 몇차례 좌절과 실패를 경험하고 나는깨달았다 남이 하는것이 좋게 보인다고 ,내눈과 머리가 시켜서 하는 행동은 절대로 행복을 맛볼수 없다는 교훈을 말이다.
150.누구에게 잘 보이려고 인생을 살기엔 내가너무 안타깝다.나도그렇게 살아보았지만 , 전혀 행복하지않았다.
P183.지금 생각해 보면 그렇게사소한 것에 목숨을 필요가없었다는 생각이 든다. 물 흐르듯 흘러가면필요한것과 해야 할것이떠 올랐을것같다.
P231. 나역시도선한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고, 자신을 찿아가는과정에서 느끼는 행복을 모두에게 알려주고 싶어서매일 인증과 꾸준한노력을하고있다



모두 자기 삶의 주인이 되기를 바란다.

출판사 : 굿위즈덤
2022년 01월 19일 출간
#좋은사람보다행복한사람이되라 #행복한란미#란미작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